날씨 이미지
  • 오늘, 완도기온

군정정보

완도군, 복날맞이 전복․해조류 국회직판행사 개최

작성일
2016-07-21
등록자
이승희
조회수
238
복날맞이 전복․해조류 국회직판행사(1).JPG
복날맞이 전복․해조류 국회직판행사(2).JPG
복날맞이 전복․해조류 국회직판행사(3).JPG
복날맞이 전복․해조류 국회직판행사(4).JPG
복날맞이 전복․해조류 국회직판행사(5).JPG

신선한 전복․해조류 소비자들에게 인기

전남 완도군(신우철 군수)은 19일부터 이틀 동안 국회 후생관에서 완도 명품 특산물인 전복과 해조류 직판행사를 개최했다.
국회 후생관 직판행사 개장식에는 신우철 완도군수, 윤영일 의원, 추혜선 의원, 김교흥 국회의장 비서실장과 재경향우회 정송균 회장을 비롯한 향우회원 등이 참석했다.
또한, 이 자리에서는 영화배우로 활동중인 한주영씨가 2017완도국제해조류박람회 홍보대사로 위촉되었다.
완도군 출신인 한주영씨는 해조류박람회 홍보를 위해 재능기부 형식으로 홍보영상 출연하기도 했다.
본 행사에서는 완도에서 직접 공수한 전복과 해조류가 들어간 물회 퍼포먼스를 통해 시원한 전복 물회로 원기를 회복하고 무더위를 이기자고 다짐했다.
이날 판매된 전복과 해조류는 철저한 품질 검증을 거쳐 시중보다 5천원 할인된 가격에 판매됐다.
또한, 판촉행사와 더불어 2017년 4월 14일부터 5월 7일까지 24일간 열리는 완도국제해조류박람회 성공 개최를 위한 홍보 활동도 펼쳤다.
행사장을 찾은 김모씨는 “비싸서 접하기 어려웠던 전복을 싸게 살 수 있어 좋았다”며 “이런 행사를 자주 개최해줬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군은 지자체 ‘복날엔전복, 전복데이’ 프로젝트를 통해 전복을 국민 보양식으로 알리고 있다.
신우철 완도군수는 “게르마늄이 풍부한 청정바다에서 생산하는 전복과 해조류의 웰빙식품 이미지를 확고히 하고 소비촉진을 위해 데이 마케팅을 실시하고 있다”고 말했다.
특히, 행사 기간 판매된 완도전복은 지난 2012년 태풍 볼라벤의 습격으로 재난 지역으로 선포되었던 완도읍 망남리의 전복으로, 망남리에 귀어한 청년들이 역경을 이겨내고 만들어낸 기적의 전복이다.
앞서 완도군은 지난 5일 서울 유명 쉐프들 12인과 업무협약식을 맺고, 말복(8월 16일)까지 서울시내 레스토랑 12곳에서 스탬프투어를 진행하고 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담당부서 :  기획예산실 박여진
  • 연락처 :061-550-5052
  • 최종수정일 : 2023-04-18
  • 조회수 :3,298,146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