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완도군, 전화친절도 조사에서 '우수'로 평가

작성일
2016-02-03
등록자
최재경
조회수
96
완도군은 전화친절도 조사 결과를 발표하고 부서와 개인에게 시상을 했다(기획예산실 이송현 기획담당이 시상하고 있다).JPG
완도군은 전화친절도 조사 결과를 발표하고 부서와 개인에게 시상을 했다.JPG
완도군은 전화친절도 조사 결과를 발표하고 부서와 개인에게 시상을 했다(기획예산실 이송현 기획담당이 시상하고 있다).JPG


전화응대 친절도 점검 통해 군민이 만족하는 행정 구현

완도군(군수 신우철)은 지난해 11월부터 12월까지 실시했던 전화친절도 조사 결과를 밝혔다.
이번 조사는 전화응대 친절도와 업무 처리 서비스 수준을 점검하고 진단해 평가항목별로 취약요소를 발굴해 개선하기위해 실시했다.
본청, 의회, 사업소 등 모든 부서에서 850명을 대상으로 3단계, 8개 항목에 대한 전화친절도 조사 결과 평균 84.75점을 받아 '우수'로 평가됐다.
외부 리서치 기관에 의뢰해 표준화된 측정 점검표를 통해 개인별, 부서별로 구분해 객관적인 평가를 했다.
부서별 평가에서는 해조류산업지원사업소, 기획예산실, 군외면이 1,2,3등 부서로 선정됐다.
개인별로는 자치행정과 고철휴, 수산양식과 공세은, 소안면 설진화 씨가 전화 친절 우수공무원의 영예를 안았다.
맞이, 응대, 마무리 3단계로 나누어 분석한 결과 경청과 표현의 정중성이 가장 높게 평가되고 최초인사와 연결의 정확성이 우수한 것으로 나타났다.
반면 연결 어법과 수신의 신속성이 다소 미흡한 것으로 나타났다.
군은 이번 조사를 토대로 군민이 만족하는 행정을 구현하기 위해 노력한다는 방침이다.
신우철 군수는 “전문적이고 친절한 전화응대가 우리군의 대외이미지를 높여준다”며 “주민이 만족하는 행정을 펼치기 위해 연중 친절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군은 평가 결과 하위자에 대해서는 별도의 친절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한편 군은 지난해 10월부터 11월까지 4차례에 걸쳐 친절교육을 실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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