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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완도전복’글로벌 브랜드 리뉴얼 사업 완료

작성일
2015-06-05
등록자
최재경
조회수
116
국내 생산량의 81%를 차지하는 완도전복이 ‘Wando Abalone'(완도 아발론)이라는 상표를 달고 해외 시장에 진출한다.완도아발론 로고.jpg
국내 생산량의 81%를 차지하는 완도전복이 ‘Wando Abalone'(완도 아발론)이라는 상표를 달고 해외 시장에 진출한다. 최종용역보고회 모습.JPG
국내 생산량의 81%를 차지하는 완도전복이 ‘Wando Abalone'(완도 아발론)이라는 상표를 달고 해외 시장에 진출한다.완도아발론 로고.jpg


‘Wando Abalone‘ 미국, 중국, 홍콩에 상표 출원

국내 생산량의 81%를 차지하는 완도전복이 ‘Wando Abalone'(완도 아발론)이라는 상표를 달고 해외 시장에 진출한다.
군에 따르면, 완도전복의 해외시장 유통에 대비해 올해 3월부터 3개월간 ‘완도전복 글로벌 브랜드 리뉴얼 사업’을 추진하여 ‘완도 아발론’ 상표를 개발했다고 2일 밝혔다.

완도전복은 국내에서는 최고의 보양식으로 인지도가 매우 높은 반면, 해외에서는 비교적 인지도가 낮고 상표권이 없어 시장 개척 및 마케팅 활동에 한계가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글로벌 브랜드 리뉴얼 사업을 추진했다.
완도군 관계자는 ‘글로벌 브랜드 인지도 제고를 통해 수출기업 시장경쟁력 강화 및 지역 특산품 매출 증대에 기여하고자 자체 브랜드 개발을 추진하고 2회의 보고회 및 선호도 조사를 거쳐 최종 확정했다고 밝혔다.

‘완도 아발론’은 한국을 상징하는 단청 문양과 색채에 전복형상을 접합하여 상징성과 상품성을 내포하고 세계를 향해 나가는 시장개척 의미가 나타나도록 심볼을 제작하고 대한민국 청정바다 수도 완도의 청정해역 특산물이라는 의미를 담은 로고타입을 결합해 제작했다.
완도군수는 “완도전복의 해외시장 개척과 비교우위 자원에 대한 배타적 지배권을 행사하고 완도수산물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완도군은 이달내로 미국, 중국, 홍콩에 상표 출원을 하게 되며 내년 7월까지는 상표등록을 마치고 수출기업이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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