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 이미지
  • 오늘, 완도기온

군정정보

다시마‧․전복 양식 가공 전문인력 20명 배출

작성일
2015-10-29
등록자
최재경
조회수
153
해양바이오연구센터 수료생들이 다시마 액상 천연조미료 제조실습을 마치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jpg
해양바이오연구센터 수료생들이 다시마 액상 천연조미료 제조실습을 마치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jpg


해양바이오연구센터 다시마 전복 양식 및 가공기술실무과정 수료식 열려

완도군(군수 신우철)의 다시마․전복 등의 양식 산업과 관련 가공 산업 육성을 위한 맞춤형 전문 인력 20명이 배출됐다.
해양바이오연구센터(센터장 김수일)는 29일 수료식을 갖고 수료생들의 창업과 취업 지원에 나섰다.
이번 교육은 해조류․전복 등 해양자원을 이용한 전국 유일의 특화교육으로 지난 8월부터 3개월간 양식 기술, 간편 편의식 가공식품 제조기술, 품질관리, 마케팅 창업실무 등의 관련 기초이론과 다양한 현장실습 교육으로 이뤄졌다.
이들의 안정적 정착을 위한 수산전문가의 기술경영지도, 현장학습을 통한 선도어가의 노하우전수 등 정착과정에서 발생 할 수 있는 시행착오를 최소화하기 위한 교육을 중점적으로 실시했다.

최근 귀농에 이어 귀어의 열풍으로 완도의 귀어 취촌 가구가 2년 연속 전국1위를 차지한 것을 방증하듯 이번 수료생의 40%가 1년 미만 수도권 귀어․귀촌 교육생이다.
또한 이러한 교육과정이 MBC 경제매거진, KBS 추적60분등의 지상파 방송을 통해 방영된 이후 전국 각지에서 귀어 및 교육문의가 쇄도하고 있다.

서울에서 학원강사를 하다 올해 3월 보길도로 귀어한 교육생 송정찬씨는 “지식과 경험이 부족해 정착과정에서 많은 어려움이 있었으나 이번 교육과정을 통해 정착에 대한 자신감이 생겼고 새로운 전환점이 되는 계기가 되었다.”라며 소감을 밝혔다.

해양바이오연구센터 김수일 센터장은 “수료이후에도 교육생들의 창업과 취업을 위한 제품개발 컨설팅, 시제품 생산지원과 전문인력 부재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련기업 취업알선 등 우리지역 일자리창출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완도군과 해양바이오연구센터가 추진하는 이번 사업은 지난 10월 14일 고용노동부에서 전국 128개 광역 기초단체를 대상으로 주최한 ‘2015 전국 지방자치단체 일자리 경진대회’에서 지역맞춤형 일자리창출 부문 최우수상(고용노동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완도_wando #해조류 #2017_완도국제해조류박람회 #건강 #청정바다 #자연그대로 #장보고 #주도 #기념관 #신지 #광어 #전복 #미역 #완도항 #세트장 #완도_타워 #섬_island #다도해 #양식장 #보길 #윤선도 #청산 #수목원 #슬로시티 #해변공원 #청정완도_가을빛_여행_tour #해양바이오_연구센터 #귀어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담당부서 :  기획예산실 박여진
  • 연락처 :061-550-5052
  • 최종수정일 : 2023-04-18
  • 조회수 :3,299,566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