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 이미지
  • 오늘, 완도기온

군정정보

완도군, 임시공휴일 지정 군민불편 최소화

작성일
2015-08-12
등록자
최재경
조회수
81
8월 14일이 휴일로 지정된 가운데 주민 불편을 최소화 하기 위해 완도군에서는 휴일에도 민원실을 운영한다. 12일 열린 태극기 달기 캠페인 시가지 행진 모습 (1).JPG
8월 14일이 휴일로 지정된 가운데 주민 불편을 최소화 하기 위해 완도군에서는 휴일에도 민원실을 운영한다. 12일 열린 태극기 달기 캠페인 시가지 행진 모습 (2).JPG
8월 14일이 휴일로 지정된 가운데 주민 불편을 최소화 하기 위해 완도군에서는 휴일에도 민원실을 운영한다. 12일 열린 태극기 달기 캠페인 시가지 행진 모습 (3).JPG
8월 14일이 휴일로 지정된 가운데 주민 불편을 최소화 하기 위해 완도군에서는 휴일에도 민원실을 운영한다. 12일 열린 태극기 달기 캠페인 시가지 행진 모습 (1).JPG


민원실 등 주요부서 필수 요원 비상근무 실시
주민, 공무원 300명「태극기 달기운동 캠페인」적극 동참

지난 11일, 정부가 우리 국민들의 사기를 진작하고 세월호 사고, 메르스 여파 등으로 침체된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 광복 70년 ‘국민 사기 진작 방안’을 발표, 14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했다.
이에 따라 완도군에서는 임시공휴일 지정에 따른 주민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한 대책을 마련중이다.

우선 임시공휴일 지정 사실을 알지 못한 주민이 관공서를 찾았다 발걸음을 돌리는 일이 없도록, 군 인터넷 홈페이지와 청사 게시판, 마을 방송을 통해 임시공휴일 지정을 적극 안내하고 있다.
이와 함께 당일 불가피하게 쉬지 못하는 주민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당일 당직 근무 운영에 차질이 없도록 하고, 민원실 등 주요 부서 필수 요원은 비상근무를 실시할 계획이다.

아울러 연휴기간 중 관광지 등을 무료로 개방한다.
한편, 군은 12일 주민·공무원 등 300여명 모인 가운데, 광복 70주년 기념 전국 동시 『태극기 달기운동 캠페인』에 적극 참여하여 주민들의 호응을 얻었다.
신우철 완도군수는 “임시 공휴일 지정에 따라 주민들이 불편하지 않게 최선을 다하겠다.”며, “광복 70주년을 맞는 역사적인 해인만큼 태극기 달기 캠페인에 적극 동참에 달라.”라고 당부하였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담당부서 :  기획예산실 박여진
  • 연락처 :061-550-5052
  • 최종수정일 : 2023-04-18
  • 조회수 :3,299,429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