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 이미지
  • 오늘, 완도기온

군정정보

완도군민들 완도-제주간 여객선 운임할인 받는다.

작성일
2015-03-30
등록자
최재경
조회수
124
완도-제주간을 운행하는 블루나래 쾌속선.jpg
완도-제주간을 운행하는 한일카페리 여객선이 완도타워 지나 제주로 향하고 있다..jpg
완도-제주간을 운행하는 블루나래 쾌속선.jpg

4월 1일부터 한일카훼리 20%, 블루나래 쾌속선 10% 할인혜택

완도군민들이 내달 1일부터 완도-제주간 여객선 운임을 할인 받게 되어 일제히 환영하고 있다.
군에 따르면, 완도군에 주소를 둔 군민(중고생 포함)은 완도-제주간 여객선 이용시 한일카훼리호는 20%, 블루나래 쾌속선은 10%의 운임을 할인 받게 되었다고 밝혔다.
요금을 할인받게 되면 완도군민은 1인당 왕복 최소 5천원에서 최대 7천원 정도의 경제적 부담이 덜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는 완도군이 완도-제주간 뱃길을 이용하는 지역주민에 대해 여객선 운임 할인 혜택을 요구한데 대해 (주)한일고속이 수용함으로써 군민의 숙원사항을 해결하게 되었다.
국내 유일의 육해상 여객 및 화물 수송서비스 업체인 (주)한일고속은 1979년 4월 완도-제주간 항로를 개설하고 여객선을 취항하면서 본격적인 뱃길을 열었다.
또한, 2012년 1월에는 완도와 제주를 1시간 40분만에 주파하는 쾌속선(한일블루나래호)이 취항하면서 국내에서 내륙과 제주를 오가는 가장 빠른 뱃길을 열었다.
이와 같이 획기적으로 접근성이 향상되어 1일 평균 1천여명의 승객과 3백여대의 차량이 여객선을 이용하면서 지역경제 활성화는 물론 대외 이미지를 제고하는데 크게 기여하고 있다.
신우철 완도군수는 ‘지역 연고기업인 한일고속에 대한 자긍심과 기업사랑을 이어오고 있는 완도군민에 대해 요금할인 혜택을 배려해준 (주)한일고속에 감사하게 생각하고 기업과 연고지역이 상생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주)한일고속은 여객 및 화물 운송 서비스 질적 수준을 인정받아 2014년도 고객만족도 평가에서 해양수산부 장관 종합대상을 수상했다.
한일고속 정관영 완도영업소장은 ‘지역주민들로부터 사랑받고 있는 기업으로써 사회공헌사업을 지속적으로 실천하고 여객선 이용객들에게 글로벌 수준의 프리미엄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과 한일고속 관계자는 요금할인은 4월 1일부터 먼저 시행하고 4월중에 MOU 체결 등 세부적인 후속조치를 추진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담당부서 :  기획예산실 박여진
  • 연락처 :061-550-5052
  • 최종수정일 : 2023-04-18
  • 조회수 :3,298,942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