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 이미지
  • 오늘, 완도기온

군정정보

완도군립도서관 노후실내 환경개선 마치고 새단장

작성일
2015-03-12
등록자
최재경
조회수
104
완도군립도서관 노후실내 환경개선 마치고 새단장 (1).jpg
완도군립도서관 노후실내 환경개선 마치고 새단장 (2).jpg
완도군립도서관 노후실내 환경개선 마치고 새단장 (1).jpg

완도군립도서관 노후실내 환경개선 마치고 새단장
북카페, 영유아 이야기방 등 편백향이 가득한 친환경 공간으로 조성

완도군립도서관이 도서관내 환경개선 사업을 마무리하고 편백향이 가득한 쾌적하고 산뜻한 친환경 공간으로 새롭게 단장하여 군민들의 친숙한 문화공간으로 새단장을 마쳤다.
군립도서관은 1995년 개관이래 군민들의 정서함양과 평생학습 및 지식정보를 제공하고, 지역의 독서문화공간으로써 중요한 역할을 해 왔으나 그동안 시설이 낙후되고 열악하여 이용자들이 불편을 겪어왔다.
민선 6기 신우철 군수 취임후 문화예술분야 활성화 방안 사업의 일환으로 1억 3천만원의 사업비를 확보하여 올해 1-2월에 도서관 실내환경 개선공사를 마치고 지난 3월 초부터 정상 운영하고 있다.
금번 공사로 도서관내 종합자료실의 서가를 재배치하고 그동안 이용률이 저조한 도서를 정리하여 독서열람 공간을 확대하였으며, 도서관 이용자 및 방문객들의 정보검색을 위한 인터넷사랑방을 북 카페로 탈바꿈시켜 대화의 장소와 휴게 공간을 확대 정비하였다.
2층 문화강좌실에 ‘영유아 이야기 방’을 신설하여 영유아를 동반한 가족들이 편안하고 쾌적한 분위기속에서 안정적으로 독서나 문화강좌를 수강 할 수 있도록 이용자 중심의 편의시설을 마련하는데 중점을 두었다.
아울러, 도서관내 모든 조명기구를 독서환경에 적합한 LED 조명기구로 교체하였으며, 도서관 이용 안내 등 친절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1층 로비에 안내실을 설치하였다.
완도군립도서관은 이번 실내 환경개선 공사를 통해 쾌적하고 깨끗한 독서환경 조성으로 도서관 이용자들에게 편의를 제공하고 앞으로도 도서관 진입로와 주변에 꽃나무를 식재하고 주변을 정비하여 군민들의 문화생활 공간으로 거듭날 것으로 기대된다.
오정임 문화체육과장은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북카페, 영유아 이야기방 등 도서관 시설 환경개선 사업을 통해 많은 군민들이 도서관을 더욱 친숙한 공간으로 이용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담당부서 :  기획예산실 박여진
  • 연락처 :061-550-5052
  • 최종수정일 : 2023-04-18
  • 조회수 :3,298,503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