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 이미지
  • 오늘, 완도기온

군정정보

신우철 완도군수, 군민과의 소통행정 실천

작성일
2015-03-05
등록자
최재경
조회수
122
신우철 완도군수는 지난 2일 고금면을 방문하여 주민의 의견을 듣고 있다..JPG
신우철 완도군수는 지난 2일 신지면을 마지막으로 방문하여 주민의 의견을 들었다..JPG
신우철 완도군수는 지난달 26일 완도읍 방문시 마을 대표자로부터 형편이 어려운 이웃에 관한 소식을 듣고 해당 가정을 직접방문하여 위로하고 지원방안을 강구하였다..JPG
신우철 완도군수는 지난 2일 고금면을 방문하여 주민의 의견을 듣고 있다..JPG

신우철 완도군수, 군민과의 소통행정 실천
군민과의 열린 대화 성료! 군정현안 설명 및 건의사항 137건 접수

완도군(군수 신우철)이 소통의 화합행정 추진을 위해 실시한 군민과의 열린 대화를 성황리에 마쳤다.
지난달 23일 금일읍을 시작으로 실시한 군민과의 열린 대화는 지난 2일 신지면까지 12개 읍면을 순회하며 개최됐다.
주민들이 군민과의 대화 참석으로 인해 생업에 지장이 되지 않도록 12개읍면을 1일 2읍면을 순회하는 강행군을 실시했다.
군민과의 열린 대화는 2015년도 군정 운영방향 보고를 시작으로 읍․면정 보고, 주민 건의․제안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신우철 군수는 대화를 통해 취임 후 8개월 간 군정에 대한 세부 설계와 민선 6기 실질적인 원년으로서 2015년 한해 군정에 대한 포부를 밝혔다.
또한, 주민들은 민선6기의 실질적인 원년인 2015년 군정 추진 방침에 많은 관심을 보였으며, 각 읍면의 현안 사항 및 개선사항에 대해서는 서슴없이 제안․질의하고 군수와 해당 실과소장으로부터 해결안 및 조치계획을 청취하는 등 적극적인 소통의 자리가 되었다.
이번 군민과의 대화의 자리에서는 12개 읍면 주민들은 주민숙원 사업과 생활불편 등 애로사항을 해결해 줄 것을 건의하였으며, 건설분야 57건, 농수축산분야 23건, 문화관광분야 17건, 보건복지분야 19건, 기타사항 21건 등 건의 및 제안사항 총 137건을 접수했다.
신우철 군수는 군민들의 애로 및 불편사항을 최소화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여 추진하여 줄 것을 실과소장들에게 지시하였으며, 민선 6기 군정에 대한 군민들의 많은 관심과 협조를 부탁하면서 건의 및 제안사항은 언제든지 얘기하여 달라고 군민들에게 당부하였다.
특히, 지난달 26일 완도읍 방문시 마을 대표자로부터 형편이 어려운 이웃에 대해 지원해달라는 요청을 받고 대화 종료 후 다른 일정을 미룬 채 해당 가정을 직접 방문하여 위로하고 지원방안을 강구하는 등 복지행정에 있어서도 적극적으로 추진하였다.
완도군은 건의 및 제안사항에 대해서는 분야별 현지조사를 실시하는 등 면밀히 검토하여 군정에 적극 반영하는 후속 조치를 마련해 주민들의 생활불편을 해결하기 위해 적극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한편, 완도군은 매달 2개의 외딴섬을 방문하여 외딴섬 주민들의 의견을 듣는 현장군수실을 운영하여 소외된 지역이 없도록 꼼꼼히 챙겨 모두가 행복한 희망완도를 만들어 나간다는 계획이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담당부서 :  기획예산실 박여진
  • 연락처 :061-550-5052
  • 최종수정일 : 2023-04-18
  • 조회수 :3,298,636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