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 이미지
  • 오늘, 완도기온

군정정보

완도 청정공기 마시며 산악자전거 동호인들의 힘찬 페달링

작성일
2014-11-21
등록자
최재경
조회수
70
제4회 장보고배 전국산악자전거대회가 완도군 상황봉 일원에서 열려 동호인인들이 힘찬 페달링으로 언덕을 오르고 있다..JPG
제4회 장보고배 전국산악자전거대회가 완도군 상황봉 일원에서 열려 동호인인들이 힘찬 페달링으로 상황봉을 오르기 위해 안간힘을 쓰고 있다..JPG
제4회 장보고배 전국산악자전거대회가 완도군 상황봉 일원에서 열려 힘찬 출발을 하고 있다..JPG
제4회 장보고배 전국산악자전거대회가 완도군 상황봉 일원에서 열려 동호인인들이 힘찬 페달링으로 언덕을 오르고 있다..JPG

전국 최대 난대림 자생지 상황봉 일원에서 산악자전거대회 개최

완도군(군수 신우철)은 장보고배 전국 산악 자전거대회를 지난 16일 상황봉 일원에서 동호인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올해 네번째로 개최되는 산악 자전거대회는 완도 공설운동장에서 출발하여 전국 최대 난대림 자생지인 완도수목원과 해발 644m의 상황봉의 주코스를 완주하는 39km 크로스 컨트리 종목으로 단체전과 개인전 16개부로 치러졌다.
이번 대회는 완도군생활체육회 주최하고 국민생활체육 전국자전거연합회와 완도군자전거연합회가 주관하고 전라남도, 완도군, 전라남도 완도수목원의 후원으로 개최했다.
대회 결과 클럽대항 단체전의 종합우승은 경상남도연합회, 종합 2위 팀익산바이크, 종합 3위 팀에어로-제이엠바이크에서 각각 차지했으며 특별상으로는 제주도 연합회가 수상하였다.
클럽 단체전 종합우승을 수상한 경상남도연합회 윤동진 회장은 “올해 마지막으로 개최되는 자전거대회에서 우승을 할 수 있어 영광이며, 완도의 빼어난 풍광 코스가 라이딩하기에는 더없이 좋아 다시 찾아오고 싶고 풍성한 먹거리를 즐길 수 있어 매우 좋았다”며 소감을 밝혔다.
이번 대회 참가자 전원에게는 완도특산품을 기념품으로 제공했고, 전국자전거 연합회의 기록증을 발급했다.
완도군은 앞으로도 각종 대회 유치로 스포츠산업이 활성화 되고 건강의 섬 완도를 대외적으로 홍보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담당부서 :  기획예산실 박여진
  • 연락처 :061-550-5052
  • 최종수정일 : 2023-04-18
  • 조회수 :3,297,146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