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 이미지
  • 오늘, 완도기온

군정정보

완도 빙그레공원 폭포수 불볕더위 기세 꺽는다

작성일
2014-07-30
등록자
최재경
조회수
65
완도 빙그레 공원 폭포 (1).JPG
완도 빙그레공원 정자에서 어르신들이 불볕더위를 피해 쉬고 있다..JPG
완도 빙그레 공원 폭포 (2).JPG
완도 빙그레 공원 폭포 (1).JPG
완도 빙그레 공원 폭포 (1).JPG
완도 빙그레 공원 폭포 (1).JPG

주민과 관광객들의 휴식과 만남의 공간으로 인기

완도군(군수 신우철)의 5대공원중에 하나인 빙그레공원의 여섯줄기 폭포가 시원스럽게 물을 쏟아 내리며 불볕더위의 기세를 꺾고 있다.
완도군이 자랑하는 5대공원은 빙그레공원을 비롯해, 완도타워가 있는 다도해일출공원, 바다를 매립하여 조성한 해변공원, 각종 체육시설이 갖춰진 체육공원, 장보고공원이다.
빙그레공원은 2008년 국토해양부 주관 공공시설디자인시범사업 공모에 선정되어 국비 등 약 11억원의 사업비로 조성했다.
공원내에는 여섯줄기의 암벽폭포줄기와 200여미터의 벤치형 데크로드, 경관조명시설이 설치되어 있으며 사계절 푸르른 동백나무와 봄이면 만개하는 수백그루의 철쭉과 개나리, 그리고 백일홍은 공원의 품격을 높이며 군민과 관광객들에게 힐링공간으로 인기가 높다.
쌈지공원으로 불리던 공원명칭도 주민들이 쉽게 기억하고 완도를 상징할 수 있도록 국민들에게 명칭공모에 나서 ‘빙그레공원’으로 명명했다.
빙그레는 완도의 완(莞)자가 빙그레 웃을 완이라는 의미가 있고 군민과 관광객들이 언제나 기분좋고 미소짓게 만드는 공간임을 나타내는 뜻이다.
폭포수는 수중모터 8대가 시간당 420톤의 물을 쏟아내고 폭포줄기 암벽과 수조 주변에는 곰, 너구리, 개구리 왕눈이 등 살아있는 동물 조형물을 설치하여 어린이들의 동심을 자극하고 행인들의 시선을 끌고 있다.
빙그레공원은 유동인구와 차량통행이 많은 5일시장 입구 지역에 위치하면서 완도 도심권 경관수준을 한단계 높이고 최고의 휴식공간이 되어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다.
신우철 완도군수는 ‘빙그레공원은 고품격 문화관광 자원이며 군민과 관광객들의 힐링의 명소로 거듭나도록 아름답게 가꾸고 보존해 가겠다’고 말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담당부서 :  기획예산실 박여진
  • 연락처 :061-550-5052
  • 최종수정일 : 2023-04-18
  • 조회수 :3,296,936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