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 이미지
  • 오늘, 완도기온

군정정보

완도국제해조류박람회, 중화권 관광객 유치 활발

작성일
2014-01-10
등록자
정현곤
조회수
92
이준수 완도부군수가 묘창성 연운항시 부구청장과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jpg
중국 강소성 연운항 관계자와 완도군 관계자 기념사진.jpg
이준수 완도부군수가 묘창성 연운항시 부구청장과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jpg
이준수 완도부군수가 묘창성 연운항시 부구청장과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jpg
이준수 완도부군수가 묘창성 연운항시 부구청장과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jpg

중국 강소성 연운항시 관계자 박람회 추진사항 확인차 방문

내년에 완도군에서 개최하는 국제해조류박람회 추진사항을 확인하기 위해 해외 관계자들이 잇따라 방문하여 해외 관광객 유치에 청신호가 켜졌다.
군에 따르면, 중국 강소성 연운항시 연운구 묘창무 부구청장 등 일행이 완도국제해조류박람회 추진사항을 확인하기 위해 지난 22일 완도군을 방문했다고 밝혔다.
연운구는 중국 10대 항구인 연운강(렌윈강)이 위치해 경제무역이 활발한 인구 20만의 중소도시이며 완도군과 2006년 9월 교류협력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완도군과 연운구는 그동안 강소성국제무역박람회 참석, 투자유치와 우호교류 협력증진 회의 개최, 전복 수출 판로 확보, 장보고축제 축하 방문단 파송 등 다각적인 경제교류 및, 활발한 우호교류를 이어오고 있다.
묘 부구청장 일행은 완도방문 기간동안 양도시간 경제, 문화 등 폭넓은 우호교류와 투자유치 방안에 대해 심도 있게 논의하고 2014완도국제해조류박람회에 적극적인 참여 의지를 밝혔다.
또한, 완도농공단지에 있는 해조류가공업체를 방문하여 제품생산 과정과 제조식품을 직접 시식하며 질과 맛이 뛰어난 완도해조류 식품의 우수성을 확인 했다.
연운구 관계자들을 맞이한 이준수 완도부군수는 ‘양도시가 우호협력을 강화하고 투자유치로 결실이 맺어지길 바라며, 내년에 개최하는 완도국제해조류박람회에 많은 관심과 홍보를 부탁하고, 연운구 주민들이 많이 방문해 주도록 협조를 당부 한다’고 말했다.
한편, 완도군은 해조류박람회 해외기업과 관람객 유치를 위해 지난 4월에는 전남도와 공동으로 중국에서 기업유치 설명회를 실시하였으며, 5월에는 중국, 대만, 홍콩 등 여행사 관계자 초청, 완도 팸투어를 실시한바 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담당부서 :  기획예산실 박여진
  • 연락처 :061-550-5052
  • 최종수정일 : 2023-04-18
  • 조회수 :3,294,491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