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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본인서명확인서 인터넷으로 발급받으세요

작성일
2013-09-12
등록자
정현곤
조회수
119
민원 24시 전자본인서명확인서 발급.jpg
민원 24시 전자본인서명확인서 발급.jpg
민원 24시 전자본인서명확인서 발급.jpg
민원 24시 전자본인서명확인서 발급.jpg


본격적인 전자본인서명확인서 발급 시행

완도군(군수 김종식)은 8월2일부터 공공기관 방문 없이 누구나 민원 24(http://www.minwon.go.kr)를 통한 ‘전자본인서명확인서’ 발급이 가능하다고 밝혔다.

전자본인서명확인서는 민원인이 행정기관을 방문하기 어려울 경우 인터넷에 접속해 공인인증서와 복합인증(전화 또는 보안토큰) 등으로 본인확인 후 발급하는 제도이다.

전자서명을 통해 본인 확인을 하는 전자본인서명확인서는 인감 대신 서명을 사용하는 본인서명사실확인제도와 유사하여 서명 이미지가 없으며, 사진신청시 행정기관을 방문해 신청해야 하며, 발급된 발급증을 중앙행정기관과 지방자치단체(시․도, 시․군․구)에 제출하면 된다.

완도군은 인감증명서, 본인서명사실확인서와 효력이 같은 전자본인서명확인서를 많은 군민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홍보를 펼칠 예정이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민원봉사과(☎550-5352)나 읍‧면 및 출장소에 문의하면 이와 관련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전자본인서명확인서는 올해 중앙행정기관과 지방자치단체 본청을 시작으로 2016년에는 공공기관과 지방공사, 2017년에는 공공기관 전체로 확대 시행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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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담당부서 :  기획예산실 박여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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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최종수정일 : 2023-04-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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