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 이미지
  • 오늘, 완도기온

군정정보

완도에서 국회 지방살리기 포럼 제4차 현장세미나 열려

작성일
2013-06-20
등록자
정현곤
조회수
243
국회지방살리기포럼-제4차-현장-세미나01.jpg
국회지방살리기포럼-제4차-현장-세미나02.jpg
국회지방살리기포럼-제4차-현장-세미나03.jpg
국회지방살리기포럼-제4차-현장-세미나01.jpg
국회지방살리기포럼-제4차-현장-세미나01.jpg
국회지방살리기포럼-제4차-현장-세미나01.jpg


2014.완도국제해조류박람회 성공개최 적극 지원키로

국회지방살리기포럼과 전라남도, 완도군이 공동으로 주최하는 \'국회지방살리기포럼 제4차 현장세미나\'가 6월 14일 완도군 해양생물연구교육센터에서 열렸다. 

이날 포럼에는 김영록, 이철우 공동대표를 비롯한 지방살리기 포럼 소속 여야 국회의원 8명과 윤진숙 해양수산부장관, 박준영 전라남도지사, 김종식 완도군수, 대학교수, 언론인 등 지역균형발전에 관심 있는 인사들과 지역주민 500여명이 참석 했다.

김영록 의원은 인사말에서 우리나라 최고의 해조류 생산 지역인 완도군에서 국회지방살리기포럼 현장세미나를 개최하게 되어 뜻 깊게 생각하며 오늘 심포지엄을 통해 국회와 정부가 해조류산업의 미래 전망과 발전방안을 제시하는 한편 완도국제 해조류박람회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아낌없는 지원을 촉구했다.

윤진숙 해양수산부장관은 완도군에서 열리는 심포지엄이 해조류산업에 대한 지식과 지혜를 결집하는 계기가 될 것을 바라면서 2014완도국제해조류박람회 성공 개최를 위해 적극적인 지원을 약속했다.

김종식 완도군수는 환영사에서 지역의 미래성장동력으로 부상하고 있는 해조류 산업의 발전을 모색하기 위한 현장 세미나를 통해 박람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할 수 있도록 많은 성원과 협조를 당부했다.

제2부 행사 주제발표자는 완도군 이진 부군수(해조류 박람회를 통한 지역산업발전모색), 해수부 임광희 과장(우리나라 해조류산업 육성․발전을 위한 정부의 정책방향), 부경대 최창근 교수(미래식량자원화와 증․양식 기술), 부경대 김형락 교수(기능성식품 암억제 및 치료화장품) (재)제주테크노파크 이욱재박사(부가가치 창출 및 수출주도산업 육성으로 창조경제실현)의 발표에 이어 참석자들과 함께 열띤 토의를 가졌다.

여야 국회의원 43명으로 구성된 국회지방살리기포럼(공동대표 김영록·이철우 의원)은 위기에 놓인 지방의 경제적, 문화적 역량을 되살려 지역 불균형을 해소할 목적으로 2012년 9월 3일 창립했다. 

국회지방살리기포럼 지역을 순회하며 지역인사가 직접 참여하는 현장 토론을 진행하고 있으며, 전국 순회 현장세미나를 마치고 연말 국회에서 최종의견을 수렴하여 제도적 근거를 마련할 계획이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담당부서 :  기획예산실 박여진
  • 연락처 :061-550-5052
  • 최종수정일 : 2023-04-18
  • 조회수 :3,292,845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