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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 맞이 완도특산물“대박났네”

작성일
2013-03-05
등록자
정현곤
조회수
280
설_특산품_판촉.JPG
설 판촉.JPG
특산품판촉.JPG

작년대비 20.8% 매출 증가---온-오프라인 등 총 79억원의 판매성과

완도군은 지난 설 명절기간동안 대도시 직거래장터 및 대형 유통센터 온라인 브랜드관 등 온・오프라인을 통해 총 79억원의 판매실적을 거양하는 성과를 거두었다고 밝혔다.

계속 되는 경기 침체 속에 김, 건어물등 알뜰형 선물 및 저가형 상품의 강세로 저가 건어물세트(2~3만원대) 매출이 크게 증가하는 등 완도군의다양한 소비 촉진 행사으로 작년대비 20.8%의 판매 매출 증가를 일구어 냈다.

군에서는 설 명절을 맞아 전국 대도시 등 각 지역에 위촉된 완도군 명예면장・이장 1,350명, 향우회 등 1,400여명에게 군수 서한문을 발송하여 적극적인 특산품 판촉 활동을 전개했다.

또한 백화점, 이마트 등 전국 대형유통업체에 특판 행사로 5억 5천만원의 판매고와 강남, 도봉, 송파, 서초구 및 자매결연을 맺은 서울 강동구,인천 연수구, 서대문구청광등을 비롯한 영등포재활용센터, 삼육재활병원, 서울 도시철도공사 등의 대도시 판촉활동을 통해 2억 8천만원의 판매 실적을 올리는 등 특판 행사를 통해 작년 대비 10.1%의 매출신장을 이루었다.

완도군에서 운영중인 온라인마케팅 10억 3백만원, 관내 유관기관인 우체국 쇼핑몰 24억 1천만원 등 온라인 브랜드 마케팅을 통한 판매도 작년 설에 비교해 증가된 추세로 나타났다.

특히 완도군 공무원 판촉을 통하여 36억 8천만원의 판매고를 올리는 등 적극적인 판촉활동으로 높은 성과를 이루었다.

완도군은“앞으로도 무상급식 확대에 따른 수산물 납품체계 구축 등 특산품 홍보 마케팅 전략을 더욱 강화하여 수도권과 대형 유통센터 등에 지역 브랜드를 확산하겠다”며 “온라인 브랜드입점업체와 판매업체・판매채널을 늘리는 등 온・오프라인의 다양한 판촉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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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최종수정일 : 2023-04-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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