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 이미지
  • 오늘, 완도기온

군정정보

재단법인 완도해조류박람회조직위원회 창립총회 개최

작성일
2012-11-08
등록자
정현곤
조회수
449
완도해조류박람회조직위원회 창립총회.JPG
완도해조류박람회조직위원회 창립총회 1.JPG
완도해조류박람회창립총회.JPG


완도군(군수 김종식)에서는 2014 완도 국제해조류박람회 개최를 위해 완도군청 상황실에서 (재)완도해조류박람회조직위원회 창립총회를 개최했다.

(재)완도해조류박람회조직위원회는 전라남도지사와 목포대학교 총장, KP커뮤니케이션 사장을 포함한 행정기관, 의회의원, 사회단체, 기업, 학계, 금융계 등 45명이 조직위원회 위원으로 구성되었다.

조직위원회 위원장은 박준영 전라남도지사와 김종식 완도군수가 공동으로 맡게 되었다.

이날 창립총회에서는 위촉장 수여, 2014 해조류박람회 기본계획 보고 후 정관작성, 임원을 선임하고 ‘12년도와 ’13년도 사업계획을 승인했다.

김종식 공동위원장은 “해조류박람회가 성공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홍보를 부탁드린다”고 말하고 그동안 국내에서 실시했던 어떤 박람회보다 성공한 박람회가 될수 있도록 도와 줄 것을 당부했다.

‘2014 완도국제해조류박람회‘는 2014년 4월 11일 ~ 5월 11일까지 해조류관련 전시, 체험, 국제학술행사, 이벤트 등으로 완도군 해변공원 일원에서 열린다.

본 박람회는 총사업비 150억원(국비 80, 지방비 70) 규모로 식품, 뷰티, 소재, 의약, 바이오에너지 등 고부가가치 창출이 가능한 해조류를 소재로 한다.
전라남도와 완도군이 공동으로 개최하고 농림수산식품부가 후원하는 본 박람회는 “바다속 인류의 미래 해조류를 만나다” 라는 주제로 토양오염과 기후온난화로 인류의 지속성장이 위협 받는 현실을 극복하고, 청정바다인 완도에서 생산되는 해조류를 대체 식량자원으로 제시하여 미래자원으로서 가능성을 보여주는 산업박람회를 계획할 계획이다.

또한, 기업관 부스 운영, 수출상담회를 통해 해외시장 개척, 국제적인 산학연관 정보교류와 기술 발전을 통해 해조류산업을 선도할 기회를 선점하는 등 국가 경쟁력를 강화하는 한편 2014 완도국제해조류박람회를 통해 경제적 파급효과(생산유발 1,307억원, 부가가치유발 536억원)와 2,182명의 고용유발 효과가 기대된다.

이번 박람회는 해조류를 주제로 세계 최초로 개최된다는데 가장 큰 의미가 있으며, 다양한 해조류 관련 체험과 교육적 요소가 풍성한 볼거리를 제시하여 가족 및 아이들에게 자연의 소중함과 바다의 미래자원 가치를 알려주고 연인들에게는 이색 추억을 남길 수 있는 박람회가 되도록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창립총회를 시작으로 11. 8일 창립이사회를 개최하고 11월중 박람회사무국 정원외 승인 신청을 통해 인원이 확충되면 사무국을 구성하여 본격적인 업무추진에 박차를 가할것으로 보여진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담당부서 :  기획예산실 박여진
  • 연락처 :061-550-5052
  • 최종수정일 : 2023-04-18
  • 조회수 :3,291,335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