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 이미지
  • 오늘, 완도기온

군정정보

완도군, 해양치유 관광상품 개발 박차! 여행사 팸 투어 진행

작성일
2024-06-25
등록자
박여진
조회수
29
완도군, 여행사 관계자 초청 해양치유 팸투어 진행.jpg

완도군, 해양치유 관광상품 개발 박차! 여행사 팸 투어 진행

완도해양치유센터 등 해양·산림 치유시설 체험 및 간담회 개최

 

완도군은 지난 619일부터 20일까지 12일 동안 여행사 관계자를 대상으로 해양치유 팸 투어를 진행했다.

이번 팸 투어는 완도 해양·산림 치유 시설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여행사 관계자들이 해양·산림 치유를 한 후 특색 있는 관광 상품 개발로 치유객을 유치하고자 마련됐다.

팸 투어에 참가한 여행사 관계자 18명은 완도해양치유센터와 해양기후·해양문화치유센터, 약산 해안 치유의 숲 등을 방문했다.

첫째 날에는 한국관광공사가 지정한 ’2024 우수 웰니스 관광지인 완도해양치유센터에서 딸라소 풀, 머드 테라피, 해조류 스파 테라피, 저주파 테라피 등 해양치유를 하며 힐링하는 시간을 보냈다.

둘째 날에는 신지 명사십리 해변에서 해양기후를 활용한 노르딕 워킹을 하고, 해양문화치유센터 촉각동과 미각동에서 인체 오감과 완도의 특화 자원을 활용한 풍경과 마그넷 만들기, 비파 잼 만들기 등을 했다.

이어 해양과 산림 치유를 동시에 할 수 있는 약산 해안 치유의 숲에서 숲길 걷기와 싱잉 볼 명상, 동백 꽃차를 마신 후 일정을 마무리했다.

아울러 완도해양치유산업과 관광 활성화를 위한 간담회도 가졌다.

간담회에서는 여행사 지원 정책 소개와 완도 해양치유 관광 상품 개발 및 마케팅 협의가 이뤄졌고, 완도해양치유센터 및 완도 관광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토의가 활발하게 진행됐다.

여행사 관계자들은 완도해양치유센터가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치유 명소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적극 홍보하고, 군과 머리를 맞대 관광 상품 개발에도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뜻을 모았다.

군 관계자는 완도를 찾는 사람들이 해양·산림 치유를 통해 몸과 마음을 치유할 수 있도록 여행사와 협력하여 관광 상품을 개발하고 홍보하여 해양치유와 관광산업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담당부서 :  기획예산실 박여진
  • 연락처 :061-550-5052
  • 최종수정일 : 2023-04-18
  • 조회수 :3,290,475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