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 이미지
  • 오늘, 완도기온

군정정보

완도군, 국제휴양·치유단지 조성과 특산물 수출 협약 체결

작성일
2024-06-12
등록자
박여진
조회수
28
완도군, 장보고한상 수상자협의회와 ‘국제휴양·치유단지’ 조성 투자 유치 체결.jpg

완도군, 국제휴양·치유단지 조성과 특산물 수출 협약 체결

2회 장보고한상 수상자 세계 대회서 완도 가치 알려

국제휴양·치유단지 조성 1,000만 불, 특산품 수출 190만 불 협약 체결

 

완도군은 지난 531일부터 63일까지 오스트리아 비엔나에서 개최한 2회 장보고한상 수상자 세계 대회에 참가해 국제휴양·치유단지 조성특산품 수출업무 협약을 체결하는 성과를 거뒀다.

대회는 장한상수상자협의회가 주최했으며, 신우철 완도군수, 허궁희 완도군의회 의장, 김점배 장한상 수상자협의회장, 김덕룡 장보고글로벌재단 이사장, 박종범 세계한인무역협회장을 비롯한 장보고한상 역대 수상자, 완도군 수출 업체 등 70여 명이 참석했다.

신우철 완도군수는 치유의 섬, 완도라는 주제로 청정바다와 해양자원을 활용하여 국내 최초로 추진하고 있는 해양치유와 국립난대수목원 조성과 국립해양수산박물관 건립, 특산품 우수성 등에 대한 특강을 진행해 완도의 잠재력과 발전 가능성에 대해 적극 피력했다.

특히 국제휴양·치유단지조성을 위한 투자 설명회를 개최해 장보고한상 수상자협의회와 1,000만 불의 투자 유치 양해 각서를 체결했다.

완도읍 일원에 조성될 국제휴양·치유단지에는 골프 테마파크, 리조트·호텔, 치유정원, 뷰티 센터, 특산품 판매장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아울러 군은 특산품 수출 상담회를 열어 55건의 수출 상담을 진행, 네덜란드와 오스트리아, 불가리아에 190만 불 상당의 전복과 해조류, 해초면 등 특산품을 수출하는 협약을 체결했다.

특산품 수출 상담회는 완도군이 주최, ()전라남도중소기업일자리경제진흥원에서 주관하였으며, 완도군 소재 완도맘영어조합법인, 해청정, 바다명가 등 7개 기업이 참가했다.

현장에서는 전복과 해조류, 유자, 비파 등 22개 특산품을 전시하고, 순살 전복과 전복 빵, 전복죽, 전복 절편, 매생이 가공 제품, , 해초면, 유자 음료 등을 맛볼 수 있는 행사를 열어 큰 호응을 얻었다.

신우철 완도군수는 이번 협약을 통해 국제휴양·치유단지 조성에 속도를 내 완도가 국제적인 해양치유 중심지, 휴양지로 도약할 수 있도록 하겠다면서 수출 상담회를 통해 완도 특산품에 대한 유럽 바이어들의 높은 관심을 확인한 만큼 유럽 수출길을 넓혀 나가는데 힘쓰겠다락라고 말했다.

한편 장보고한상은 장보고 대사의 도전·개척 정신을 계승하고 해외에서 경제·문화 영토 확장, 한인사회 발전 등에 이바지한 한상(韓商)21세기 장보고 대사로 인증하는 상이다.

지난해까지 17개국의 43명이 수상했으며, 수상자들과 함께 글로벌 기업가 정신을 공유하고 비즈니스 네트워크 플랫폼을 구축하고자 세계 대회를 개최하고 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담당부서 :  기획예산실 박여진
  • 연락처 :061-550-5052
  • 최종수정일 : 2023-04-18
  • 조회수 :3,290,591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