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 이미지
  • 오늘, 완도기온

군정정보

완도장보고수산물축제, 3만 7천여 명 다녀가

작성일
2024-05-09
등록자
박여진
조회수
32
완도장보고수산물축제(224m 해조류 치유 김밥 만들기).JPG

완도장보고수산물축제, 37천여 명 다녀가

전통 바다낚시, 해양치유 홍보관 등 인기

 

‘2024 완도 장보고수산물축제가 지난 6일 막을 내렸다.

올해 장보고수산물축제는 지난 3일부터 6일까지 잡고, 먹고, 치유하는 청정바다 힐링 페스티벌을 주제로 완도 해변공원과 해양치유센터 일원에서 개최됐다.

축제 기간 동안 37천여 명이 방문한 것으로 파악됐다.

5일에는 많은 비가 내려 행사 진행에 차질이 있었지만 가족 단위, 남녀노소가 함께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이 다양하게 마련돼 큰 호응을 얻었다.

30종의 프로그램 중에서 전통 바다낚시와 키자니아 Go 완도, 해양치유 홍보관 등이 인기였다.

해변공원 앞 해상 100m의 대형 낚시터에서 진행된 전통 바다낚시는 회차마다 예약이 끊이질 않아 축제 대표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했다.

해양치유 홍보관에서는 해양치유센터 가상 현실(VR) 체험과 해양치유 테라피 제품을 선보이고 룰렛 이벤트 등을 진행해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해양치유 홍보 영향으로 55일에만 432명이 해양치유센터를 찾았으며, 이는 센터 개관 이후 1일 방문객 중 가장 많은 인원이다.

키자니아 Go 완도2천여 명의 어린이가 찾아 다양한 직업을 체험해 아이, 부모 모두 만족하는 프로그램이었다는 평이다.

이외에도 전통 노 젓기 대회청해 트로트 가요제는 각 읍면 주민들의 참여 열기가 뜨거웠으며, 224m나 되는 해조류 치유 김밥 만들기에는 주민과 관광객이 참여해 이색적인 추억을 남겼다.

청정완도 특산품 마켓에서는 완도 특산품의 우수성을 알리고, 청해진미 푸드 마켓에는 완도군 여성단체협의회와 새마을부녀회 등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방문객에게 완도 농수산물을 이용한 음식들을 선보였다.

군 관계자는 축제를 찾아주신 군민과 관광객에게 감사드린다면서 내년에는 더 풍성한 프로그램을 마련해 군민과 관광객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담당부서 :  기획예산실 박여진
  • 연락처 :061-550-5052
  • 최종수정일 : 2023-04-18
  • 조회수 :3,290,535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