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군정정보

국민권익위원회 지역상담센터 이용안내

작성일
2011-09-28
등록자
김유진
조회수
181

*국민권익위원회 지역상담센터 운영현황

□ 지역상담센터 설치개요

❍운영목적
∙ 고충민원 및 생활민원 해소를 위한 적극적인 민원행정체제 구축
∙ 위원회와 원거리에 위치한 지역주민의 상담편의 제공을 위하여
전국 권역별로 서울·부산·대구·대전·광주·춘천·제주·전주 등 8개소 설치

❍주요업무: 민·형사, 등기·호적, 노무·산재 분야 무료상담 등

□ 지역상담센터 운영

❍지역상담센터는 전직공무원 출신인 명예상담관이
1일 1명씩 교대로 상근하면서 민원처리 절차 등을 상담·안내

※ 화상상담시스템이 설치된 지역상담센터(부산, 대전, 광주)에서는
사안별로 권익위 관련 조사관들과 직접 화상상담 가능

❍전국 224명으로 인력 풀을 구성된 전문상담위원은 지역별, 요일별로
별표와 같이 변호사, 법무사, 공인노무사, 감정평가사 등이 민·형사,
등기·호적, 노무·산재 분야, 토지감정 분야 등 무료상담 실시

*전문상담 위원(법률및 생활민원) 14:00~17:30
- 변호사(월,화)
- 법무사(목,금)
- 공인노무사(수)

*민원처리절차안내 및 상담 - 명예민원상담관(월~금) 09:00~18:00

▶ 문의 전화 : 062) 613-2257, 22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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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담당부서 :  행정지원과 조아영
  • 연락처 :061-550-5202
  • 최종수정일 : 2024-06-29
  • 조회수 :3,655,0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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