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 이미지
  • 오늘, 완도기온

참여민원

영아반 자녀의 문제행동에 대해 소그룹 부모교육을 계획하시오

작성일
2014-05-22
등록자
박노현
조회수
164
첨부파일(0)

영아반 자녀의 문제행동에 대해 소그룹 부모교육을 계획하시오

영아반 자녀의 문제행동에 대해 소그룹.hwp


분량 : 4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Ⅰ 서론
Ⅱ 본론
1. 영아기 부모교육의 중요성
2. 영아반 자녀의 문제행동에 대한 소그룹 부모교육 계획
1) 알림장을 통한 소그룹 부모교육 계획 통지
2) 문제행동에 대한 소그룹 부모교육 프로그램 내용
(1) 정보의 제공
(2) 기술의 훈련
(3) 자기 인식
(4) 문제의 해결
Ⅲ 결론
Ⅳ 참고문헌
Ⅰ 서론
부모교육이란 바람직한 자녀양육을 위하여 부모의 자녀에 대한 이해를 증진시키고 필요한 지식을 부모에게 제공할 뿐만 아니라 부모 자신의 개발을 위해 교육을 받고, 자녀양육의 보다 효과적이고 바람직한 기술을 습득하여 이를 수행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일련의 교육적 활동과정을 말한다. 아동은 부모와 가족, 그 중에서도 특히 어머니와의 관계 속에서 경험을 쌓아 가고 그 경험 속에서 각각의 상황에 대처해 나가는 방법을 터득하는데 이것이 곧 아동의 인성으로 형성되어간다. 영유아기의 발달은 결정적 시기이자 인생의 기초가 형성되는 시기로 부모의 애정과 질적으로 높은 부모-자녀 상호작용이 절실히 요구된다. 이처럼 아동의 인성발달에 있어서 그들이 속한 가족환경은 매우 중요한 영향을 미친다. 비록 아동이 부모의 책임에서 일시적으로 벗어나 보육기관에 잠시 맡겨진다고 해도 부모로서의 책임이 완전히 없어지는 것은 아니다. 부모가 자녀와의 가정생활 속에서


Ⅰ 서론
Ⅱ 본론
1. 영아기 부모교육의 중요성
2. 영아반 자녀의 문제행동에 대한 소그룹 부모교육 계획
1) 알림장을 통한 소그룹 부모교육 계획 통지
2) 문제행동에 대한 소그룹 부모교육 프로그램 내용
(1) 정보의 제공
(2) 기술의 훈련
(3) 자기 인식
(4) 문제의 해결
Ⅲ 결론
Ⅳ 참고문헌
2) 문제행동에 대한 소그룹 부모교육 프로그램 내용
(1) 정보의 제공
교사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필요한 지식을 부모에게 알려주는데 그 중 하나가 문제행동을 보는 관점을 인식시키는 것과 문제행동이 어떤 식으로 발전 가능한지를 알려주는 것이다. 우선 문제해동을 보는 관점을 인식시키는 것은 영아가 보이는 문제행동이 동일하더라도 그 원인이 다양하며 따라서 문제행동을 소거하기 위한 해결책도 다양함을 알 수 있게 하는 것이다. 여기서 중요한 점은 문제해동의 원인에 따라 처치방법도 다르다는 것을 알려주는 것이다. 즉 문제행동은 보는 사람에 따라 다른 분석과 접근이 요구된다는 것을 알려주어야 한다. 다음 문제행동이 어떤 식으로 발전 가능한지를 알려주는





http://me2.do/5p7gfsml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담당부서 :  
  • 연락처 :
  • 최종수정일 : 2023-04-14
  • 조회수 :1,094,337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