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사회사업의 의의, 목적, 구성요소, 원칙을 정리하고 학교사회복지사업의 필요성에 대해 자
- 작성일
- 2014-05-19
- 등록자
- 권금분
- 조회수
- 224
첨부파일(0)
학교사회사업의 의의, 목적, 구성요소, 원칙을 정리하고 학교사회복지사업의 필요성에 대해 자신의 의견을 서술하시오
학교사회사업의 의의, 목적, 구성요소, 원칙을 정리하고 학교사회복지사업의 필요성에 대해 자신의 의견을 서술하시오
Ⅰ. 서론
Ⅱ. 본론
1. 학교사회사업의 의의
2. 학교사회사업의 목적
3. 학교사회사업의 구성요소
1) 학교사회사업의 대상
2) 학교사회사업 전문가
3) 학교사회사업가의 역할
4) 학교사회사업 프로그램
5) 학교사회사업 실천모델
6) 학교사회사업의 원조과정
4. 학교사회사업의 원칙
5. 학교사회사업의 필요성
6. 나의 의견
Ⅲ. 결론
참고문헌
Ⅰ. 서론
학교사회사업은 학교청소년의 문제해결을 위하여 학교현장-지역사회-가정을 연계한 사회사업의 실천방법과 기술을 적용하는 제도로서 미국 등 선진국에서 발전되어 이미 1세기 이상의 역사를 지닌 사회복지전문직의 고유한 실천영역이다. 그러나 우리나라에서 학교사회사업이 사회적 관심과 쟁점으로 부각하기 시작한 것은 최근의 일이다. 청소년 비행, 약물남용, 학교폭력 등 학교교육현장의 병리현상이 두드러지게 증가하고 그 내용이 언론에 보도되면서 문제해결을 위한 정책적 대응방안으로서 학교사회사업
>>> 자료바로가기 ▶ http://me2.do/xKjwcgB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