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 이미지
  • 오늘, 완도기온

참여민원

한국타이어해외진출전략,한국타이어중국진출전략,중국진출사례,타이어중국진출 업로드

작성일
2014-03-24
등록자
채희근
조회수
219
첨부파일(0)

한국타이어해외진출전략,한국타이어중국진출전략,중국진출사례,타이어중국진출 업로드

첨부파일 : 한국타이어해외진출전략,한국타이어중국진출전략,중국진출사례,타이어중국진출.ppt
다운경로 : http://www.jisik114.net/search/detail.asp?pk=14023688&sid=korea072




한국타이어해외진출전략,한국타이어중국진출전략,중국진출사례,타이어중국진출

한국타이어-해외진출전략

광 고

멈춰서다

거침없다

돌아서다

목 차

서 론

본 론

선정 동기

한국타이어 기업 소개

중국 진출 사례

미주지역 진출 사례

그 밖의 해외 마케팅

경쟁사 비교

선정동기

노동자들의 의문의 죽음으로 크게 이슈화

GM, 볼보, 폭스바겐등 유명자동차 고성능 타이어 공급

시장점유율 : 국내시장 1위, 중국내 1위, 세계 7위

독일 광고 전문지로부터 호평, 독일 성능 테스트 1위

(1) 연 혁

ESTABLISHMENT PERIOD

1941 1941.05 조선 다이아 공업 주식회사 설립

1942 영등포 공장 생산개시

DEVELOPMENT PERIOD

1962 국내 최초 타이어 수출 시작

1978 한국증권거래소에 기업공개

GROWTH PERIOD

1980 수출의 날 1억불탑 수상

1982 중앙연구소 설립

MATURE PERIOD

1995 수출 5억불 돌파

1997 QS 9000획득, 금산공장 1차준공

(1) 연 혁

PROFITABLE GROWTH PERIOD

2003.06 한국타이어와 미쉐린그룹 전략적 제휴 체결

2003.12 업계최초 수출 7억불 달성

2005.08 국내 최초 GM에 타이어 공급

2005.09 독일 Hamann사와 `Technology Partner`계약

2005.10 헝가리 공장 투자조인식

10억불 수출탑수상

2006.01 폭스바겐`골프`모델에 UHP 타이어 공급

2006.05 포드로부터 `2005 World Excellence Awards’

금상 수상

2006.07 헝가리 두나우이바로쉬 공장 기공식

2007.01 타이어업계 최초 월 수출 1억달러 달성

(2) 현 황

1.시장 점유율

48%의 내수시장 점유율로 국내 1위 M/S를 점유

중국 내 승용차용 타이어 시장점유율 5년 째 1위

2.매출액

2007년 현재 매출액 5천592억원, 영업이익 781억원

3.세계 타이어 시장으로의 공급 상황

세계 유명 완성차 시장에 연간 1억불 규모의 타이어를 납품

GM, Ford 등 해외 유명 자동차 회사와의 OE 공급 계약

미주, 중국, 유럽 등 세계 시장으로 활동 영역을 넓혀 가고 있음

(1) 중국 환경분석

중국의 가속화된

개방정책

중국인 차량

구입능력 증가

타이어에 대한

수요증가

세계적인 타이어 시장으로 중국이 떠오름

중국 시장 분석

(1) 중국 환경분석

중국의 소비자 특성

경제력을 갖춘 소비자들의 부상으로 소비구조 크게 변화

신흥부자들이 생겨나고, 소비수준이 높아지고 있음

대도시 중심의 경제개방정책 = 지역간 소득격차 발생

승용차와 타이어 수요는 대도시의 고소득층에 편중

(2)중국 마케팅 전략

고품질

고급화

고가격

중국정부와

우호적 관계

현지화

광고 전략

중국내

고객만족 전략

중국 내 승용차용 타이어 시장 점유율 1위

현지화 전략

브랜드 인지도의 미흡을 현지특성에 맞는 제품 공급 통해 극복

지역별 기후의 특성을 고려하여 천연고무와 합성고무의 합성비율

을 달리한 타이어와 계절별 타이어 개발

중국의 도로사정과 자동차 운행 현황에 맞는 내구성 높은 제품의 개발에

성공하여 중국 현지의 기호에 맞는 높은 품질의 제품의 공급 가능

타이어의 수명을 기존 3개월에서 6개월로 늘린 내구성 높은 제품의

개발로 택시회사에 타이어를 공급함으로써 품질을 인정받게 됨

(2) 중국 마케팅 전략

1. 현지화 전략

(2) 중국 마케팅 전략

2. 고품질, 고급화, 고가격 전략

타겟 : 중상위 계층의 대도시나 대도시 인근 거주 중국인

고부가 가치의 UHP 타이어의 판매 전략하여 고부가 품질에 경쟁우위

고품질 전략 수립 위해 OE 시장에 적극 뛰어듬

세계적인 업체의 제품과 비슷한 중상의 가격 책정

(2) 중국 마케팅 전략

3. 중국정부와 우호적인 관계 구축

공장 당 3천여 명 규모의 현지인을 고용하여 고용 창출 효과를 가져옴

지역 경제에 대한 공헌도가 커 중국 정부에서 세금을 감면

국가 주석인 후진타오가 중국의 노동절에 한국 타이어 공장을 방문

전력난일 때에도 한국 타이어에 우선적으로 전력을 공급

이런 우호적인 관계로 직,간접적으로 지원을 받음으로써 성공 가능

(2) 중국 마케팅 전략

4. 현지화 광고 전략

5. 중국내 고객만족 전략

중국 현지 업체가 전담하여 광고의 현지화에 초점을 맞춤

전 지점 및 영업소에 A/S 요원을 파견

24시간 무료 핫라인 전화의 시스템 구축

주문을 받은 후 3일 이내에 배송을 해주는 원칙

(1) 미주 환경분석

미주 시장 분석

세계시장의 36%를 차지하는 있는 성숙기

M&A 및 전략적 제휴를 통해 경쟁력 강화에 주력

고부가가치 제품인UHP (Ultra High Performance)의

판매율이 계속적으로 증가

RE 시장의 가치가 월등히 큼

(1) 미주 환경분석

(1) 미주 환경분석

표적시장 및 포지셔닝 : 중형 승용차 소유자 중 경제적 소비층

미주의 소비자 특성

미국 지형적 특성상 UHP (Ultra High Performance) 타이어 선호

가격 대비 성능(value for money)에 상당히 민감한 구매성향

(1) 미주 환경분석

(2)미주 마케팅 전략

현지 수요에 맞는

제품판… 업로드



..... (중략)






제목 : 한국타이어해외진출전략,한국타이어중국진출전략,중국진출사례,타이어중국진출 업로드
출처 : 지식114 자료실



[문서정보]

문서분량 : 27 Page
파일종류 : PPT 파일
자료제목 : 한국타이어해외진출전략,한국타이어중국진출전략,중국진출사례,타이어중국진출
파일이름 : 한국타이어해외진출전략,한국타이어중국진출전략,중국진출사례,타이어중국진출.ppt
키워드 : 한국타이어해외진출전략,한국타이어중국진출전략,중국진출사례,타이어중국진출



문서종류 : PPT 파일
다운받기 : http://www.jisik114.net/search/detail.asp?pk=14023688&sid=korea072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담당부서 :  
  • 연락처 :
  • 최종수정일 : 2023-04-14
  • 조회수 :1,095,249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