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 이미지
  • 오늘, 완도기온

참여민원

소비자,시장경제,마케팅전략사례,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

작성일
2014-03-24
등록자
노영주
조회수
129
첨부파일(0)

소비자,시장경제,마케팅전략사례,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Down

첨부파일 : 소비자,시장경제,마케팅전략사례,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pptx
다운경로 : http://www.jisik114.net/search/detail.asp?pk=11066972&sid=korea072




소비자,시장경제,마케팅전략사례,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소비자와 시장경제 다양한 마케팅 전략 사례



CONTENT

마케팅의 중요성

기업의 다양한 마케팅전략

① 소셜마케팅

② 체험마케팅

③ 협업마케팅

④ 역발상마케팅

01

02

Q & A

03





마케팅의 중요성



01 마케팅의 중요성

WHY

MARKETING



01 마케팅의 중요성



01 마케팅의 중요성

마케팅이 기업의 성공과 실패를 좌우

고객만족에 초점을 둔 고객중심형 마케팅의 증가

마케팅 홍수 속에 다양하고 이색적인 마케팅의 등장





기업의 다양한 마케팅전략



소셜마케팅 : 소셜미디어를 이용하여 말하고자 하는 또는 팔고자

하는 것을 홍보하기 위한 마케팅 전략

소셜미디어 : 소비자들이 의견, 생각, 경험, 관점 등을 서로 공유

하기 위해 사용하는 온라인 툴과 플랫폼

ex) 블로그, 페이스북, 트위터 등

01 소셜마케팅



01 소셜마케팅

소셜마케팅은 단순히 기업의 상업적 메시지를 소비자에게 전달하는 일방적 방식이 아닌

공급자와 소비자가 상호교류하는 양방향적인 마케팅



01 소셜마케팅



장점

단점

01 소셜마케팅

- 저렴한 마케팅비용

- 빠른 전파력

- 소비자의 요구를 신속하게

파악 가능

- 즉각적인 효과를 기대하기

어려움

- 피드백에 대한 간과



1) 유니클로 소셜미디어 마케팅

유니클로의 트위터를 활용해

이벤트 참여 유도

트위터와 연동된 플랫폼에 참여한

고객을 한명의 아바타로 설정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들(아바타) 중

26번째 고객에게 상품권 증정

- 6만명이 넘는 인원이 참여함

01 소셜마케팅_성공사례



01 소셜마케팅_성공사례



2) IKEA 소셜미디어 마케팅

IKEA 매장의 한 매니저가 홍보의

한 수단으로 페이스북을 선택

페이스북에 제품이 디스플레이 된

매장의 사진을 올리고 사진에 제일

먼저 태깅을 하는 사람에게 그 제품

을 공짜로 제공하는 마케팅 진행

페이스북 안에서의 링크 행렬이

계속해서 이어지는 등 폭발적인

반응을 이끌어냄

01 소셜마케팅_성공사례



페이스북, 트위터, 미투데이 등 통합적으로 아우르는 종합 SNS 마케팅 사례

홍보영상을 보고 댓글을 달면 경품을 주는 이벤트, 100만 소문내기 이벤트

지속적인 커뮤니케이션

01 소셜마케팅_성공사례

3) 삼성 버블샷 세탁기 소셜마케팅



01 소셜마케팅_성공사례



1) 도미노피자

트위터를 활용한 소셜마케팅

트위터 팔로워 100명당 1000원씩 할인해주는 이벤트 실시

- 유령모임이 생기는 등 트위터의 기본기능을 퇴색시킴

- 신뢰도를 하락시키는 결과를 초래

01 소셜마케팅_실패사례



2) 네슬레(NESTLE)

네슬레가 자사 제품인 초코바의 생산원료 팜유를 인도네시아로부터 수입함에 따라

인도네시아 원시림을 파괴하고 이로 인해 오랑우탄이 죽어가고 있다는 내용의

동영상이 유포됨

네슬레 페이스북에 소비자들이 비난글을 올리기 시작

- 소비자들이 올린 비난 글을 지우거나 무시하는 등 무례한 대응을 감행

- 결과적으로 대중들의 화를 불러 일으켜 네슬레의 부정적인 이미지가 급속도로 확산

(불매운동, 네슬레 페이스북 팬 페이지 폐쇄)

01 소셜마케팅_실패사례



감각

감성

행동

관계

인지

체험마케팅 : 소비자들이 직접 체험을 함으로써 제품의 홍보효과를

기대하는 마케팅 방법

: 잊지 못할 체험이나 감각을 자극하고 마음을 움직이는 서비스 제공

02 체험마케팅

체험마케팅 KEY WORD



IKEA

다양한 IKEA의 가구 제품들이 세팅된 임시 주택을 지하철역에 세팅

실제 아침부터 저녁까지 거주하는 경험의 기회 제공

제품구매 과정에서 많은 에너지와 시간을 절약

02 체험마케팅_성공사례



02 체험마케팅_성공사례



세라젬

자동온열기를 소비자들이 직접 이용함으로써 효과를 느낄 수 있게 함

거점형 센터를 운영하여 누구나 제한 없이 체험 가능

02 체험마케팅_성공사례



체험마케팅은 가구, 자동차, TV 등에만 그치는 것일까

NO

02 체험마케팅



협업마케팅 : 협업은 공동출연, 경연, 합작, 공동작업을 가리키는 말로

서로 이질적인 두 개 이상의 브랜드가 만나 공동의 이익을

위해 협력하는 마케팅

가장 전형적인 유형 : 아트 콜라보레이션

(브랜드+예술작품, 브랜드+디자이너가 협업)

최근에는 더블브랜드(브랜드+브랜드)가 부상하고 있음

03 협업마케팅



삼성 SENS + 루이까또즈 / 올림푸스 + 루이까또즈

전자제품과 패션의 만남

패션용 핸드백이 아닌 노트북 PC 전용 패션 백을 발표함으로서 큰 인기를 얻음

기존의 심플한 디자인의 카메라에 루이까또즈의 액세서리를 입힘

카메라의 고급스러움… Down



..... (중략)






제목 : 소비자,시장경제,마케팅전략사례,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Down
출처 : 지식114 자료실



[문서정보]

문서분량 : 37 Page
파일종류 : PPTX 파일
자료제목 : 소비자,시장경제,마케팅전략사례,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파일이름 : 소비자,시장경제,마케팅전략사례,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pptx
키워드 : 소비자,시장경제,마케팅전략사례,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



문서종류 : PPTX 파일
다운받기 : http://www.jisik114.net/search/detail.asp?pk=11066972&sid=korea072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담당부서 :  
  • 연락처 :
  • 최종수정일 : 2023-04-14
  • 조회수 :1,095,322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