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 이미지
  • 오늘, 완도기온

참여민원

닥터유,마케팅사례,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

작성일
2014-03-23
등록자
정영효
조회수
122
첨부파일(0)

닥터유,마케팅사례,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파일첨부)

첨부파일 : 닥터유,마케팅사례,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pptx
다운경로 : http://www.jisik114.net/search/detail.asp?pk=11066607&sid=korea072




닥터유,마케팅사례,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닥터유 마케팅 믹스의

문제점과 창의적 아이디어



들어가면서

주제 선정 이유

닥터유 소개 및 등장배경

닥터유의 마케팅믹스

마케팅믹스의 문제점

새로운 아이디어 제시



주제 선정 이유

닥터유는 과자의 프리미엄화를 내세우며 단순한

간식으로 취급받던 과자의 개념을 고급영양식품

개념으로 바꾸어 놓았다.

그러나 최근에 보도되는 기사에 따르면 닥터유가 내세우는 영양과자가 일반 타제품들과 성분 비교분석을 해보았을 때 그 차이가 미미한 점, 또한 과대포장 등의 소비자의 불만이 증가하고 있다는 점을 발견하여 닥터유의 마케팅믹스의 문제점을 살펴보고 새로운 아이디어를 모색하고자 한다.



닥터유 소개 및 등장배경

▶닥터유란

한국인에게 맞는 과학적 생애주기별 영양설계를 고려한 맞춤식 과자

엄선한 최고산지의 원료를 사용하고 과자의 본연의 맛은 살린 몸에 좋은 과자

가정의학 교수 유태우박사 가 직접 설계에 참여



▶등장 배경

웰빙의 열풍과 먹을 거리에 대한 소비자들의 신뢰 상실

현대인의 생활에 맞는 간편한 음식에 대한 욕구증가

다이어트 욕구의 증가로 칼로리는 낮고 영양이 높은 식품선호도 상승



①맛

④가격

②영양구성요소(지방,단백질,칼슘 등)

③디자인

⑤양

⑥’닥터유’에 대해 처음 들어보았다.

5명

5명

1명

1명

20명

41명

13명

14명

1명

2명

5) ‘Dr. You : 닥터유’과자의 문제점이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닥터유의 마케팅 믹스

건강에 좋은 영양성분을 첨가하여 기존 과자와의 차별화를 꾀한다.

‘닥터’를 브랜드 네임에 적용함으로써 소비자들에게 제품에 대한 믿음과 신뢰를 얻는다.

제품의 개별포장과 친근한 제품 포장디자인

재료 원산지를 상품명에 표기함으로 소비자들이 상품 원료에 안정성을 느끼고 안심하고 구입할 수 있도록 했다.

1. 제품믹스(Product mix)



다른 과자와 달리 영양성분을 고려한 프리미엄과자 이미지를 내세우며 닥터유의 가격은 일반과자 가격의 2~3배 높다.

씨리얼바의 경우 타사제품(칼로리바란스)보다 약간 저렴하게 파는 부분적 저가전략을 행했다.

1. 가격믹스(Price mix)



바(bar)제품의 경우 아침식사대용이라는 점에서 착안하여 대중교통의 주변위치를 활용했다.

기존 편의점과 할인마트, 자판기 등을 적극적으로 활용했다.

마트 매장내 닥터유 코너를 따로 만들거나 골든존, 웰빙코너에 닥터유제품을 놓으면서 소비자들에게 어필할 수 있도록 했다.

회사나 대학 내에 자판기 설치 및 온라인 쇼핑몰 개설로 새로운 유통망을 구축하였다.

1. 유통믹스(Place mix)



소비자들이 공감할 수 있는 스토리를 광고에 적용시켰다.
(스토리텔링 마케팅)

대학생과 주부를 대상으로 한 ‘닥터유 서포터즈’ 모집 및 서포터즈를 통한 다양한 홍보활동 실시

과자별 타겟층을 잡아서 각각에 알맞은 마케팅전략을 세웠다.

1. 촉진믹스(Promotion mix)



닥터유 마케팅믹스의 문제점

기존 과자와의 구성성분이 크게 차이 나지 않는다.

내용물의 양에 비해 과하게 큰 포장

프리미엄 과자의 진부화

중장년, 노년층 소비자의 소외



닥터유의 전문 매장화

과자는 왜

과자 매대에서만

판매되는

포장소비재여야만 하는 걸까



새로운 아이디어의 제안



▶닥터유 제품을 제조과정이 개방된 매장에서 직접 구워 진열 및 판매하는 베이커리 개념의 시스템

▶기존 닥터유제품을 베이스로 한 과자에 소비자가 원하는

혹은 원하지 않는 재료를 추가/제거함으로써 자신의 입맛과

영양에 맞는 단 하나의 닥터유를.. (파일첨부)



..... (중략)






제목 : 닥터유,마케팅사례,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파일첨부)
출처 : 지식114 자료실



[문서정보]

문서분량 : 18 Page
파일종류 : PPTX 파일
자료제목 : 닥터유,마케팅사례,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파일이름 : 닥터유,마케팅사례,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pptx
키워드 : 닥터유,마케팅사례,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



문서종류 : PPTX 파일
다운받기 : http://www.jisik114.net/search/detail.asp?pk=11066607&sid=korea072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담당부서 :  
  • 연락처 :
  • 최종수정일 : 2023-04-14
  • 조회수 :1,095,173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