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 이미지
  • 오늘, 완도기온

참여민원

도요타TQC사례,도요타TQM사례,품질경영사례,도요타리콜사태,TOYOTA의TQC,TOYOTA

작성일
2014-03-23
등록자
정영효
조회수
493
첨부파일(0)

도요타TQC사례,도요타TQM사례,품질경영사례,도요타리콜사태,TOYOTA의TQC,TOYOTA의TQM -지식114자료

첨부파일 : 도요타TQC사례,도요타TQM사례,품질경영사례,도요타리콜사태,TOYOTA의TQC,TOYOTA의TQM.pptx
다운경로 : http://www.jisik114.net/search/detail.asp?pk=11071956&sid=korea072




도요타TQC사례,도요타TQM사례,품질경영사례,도요타리콜사태,TOYOTA의TQC,TOYOTA의TQM



Quality of TOYOTA

TOYATA의 TQC, TQM 사례



TOYOTA 리콜 사태

[TOYOTA 리콜 사태]

주력 차량인 Camry의 가속 페달 결함은

2010년 1월 230만 대 규모의 리콜을 초래했다

이러한 리콜은 ‘품질의 TOYOTA’ 라는 명성에 먹칠을 했으며 곧이어 점유율이 하락했다

Hybrid 시장에서의 선전으로 1위의 자리는 탈환 했지만 GM, Volkswagen, 현대의 추격이 거세다

TOYOTA가 1위의 자리를 고수하려면

어떻게 해야할까



TOYOTA

소개

TOYOTA는

왜 강한가

TOYOTA의

품질의식

TOYOTA의

TQC

TOYOTA의

TQM

결론

01

02

03

04

05

06

Contents



TOYOTA 소개

01 History of TOYOTA

02 TOYOTA Vision

03 TOYOTA Value



History of TOYOTA

1937 도요타 자동차 설립

1965 데밍상 수상

1988 도요타 자동차 미국 공장 생산 시작

1989 미국에서 렉서스 브랜드 런칭

1997 세계 최초의 양산형 하이브리드 카 프리우스 런칭

1999 누적 생산 대수 10억 대 돌파

2006 영업이익 2조엔 돌파

2011 전세계 프리우스 판매량 300만 대 돌파



TOYOTA Vision

TOYOTA

Vision

사랑 받는 Brand,

TOYOTA

제품, 서비스,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에서 고객에게 가장 사랑 받는 Brand

TOYOTA

Mission

진정한 즐거움을 위한 안전,

Driving 기술의 개발

고객 한 사람 한 사람, 차량 한 대 한 대의 판매를 모두 소중히 여기고

언제나 소비자의 가치를 뛰어넘는 새로운 가치를 제공

고객의 만족 최우선 가치, TQM의 목표와 부합



TOYOTA Value

Always optimizing,

고객의 요구에 부합하는 가치의 끝없는 추구

TOYOTA는 5가지의 가치들을 지속적이며, 동시적으로 그리고 최상의 수준으로 실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02 Joy of Owning

03 True to Society

04 Beyond Expectation

05 The Next Standard

01 Quality Experience

고객이 도요타를 만나는 곳 어디서라도 수준 높은 제품과 판매,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동차를 통해 고객이 추구하는 가치를 이해, 공감하여 제품에 최대한 반영함으로써, 고객에게 보유의 만족 및 즐거움을 제공합니다

지구촌의 가족과 훌륭한 기업시민의 일원으로서 인간의 안전과 지구의 깨끗함을 보존합니다

첨단 기술 개발 뿐만이 아니라, 판매와 서비스에서도 혁신적인 IDEA를 창조해내어 다양한 분야에서 최대한 활용하고자 합니다

다양한 제품 라인업과 고품질의 서비스로 고객의 기대, 그 이상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TOYOTA는 왜 강한가

01 TOYOTA의 기업정신

02 TOYOTA Way



TOYOTA는 왜 강한가

01 50년 이상의 흑자 행진

50년 이상의 흑자 행진을 이어간 TOYOTA의 성공 스토리는 많은 기업들의 벤치마킹 대상

원가 절감 비밀을 배우기 위해 많은 기업이 TOYOTA 연수 실시

1980년 대 이후 3차례의 엔고파동, 2008년 리콜사태 등의 악재에도 각 상황에 맞는 전략으로 수익 유지

02 혁신적인 원가 절감 운동 전개

1차엔고시기(1985∼1987년) : ‘엔고긴급대책위원회’를 만들어 업무시간과 비용 등을 50%씩 절감 하는‘챌린지50’운동 전개

2차엔고시기(1993∼1995년) : 당시 130만 대 규모였던 해외생산을 2000년까지 250만대로 늘린다는 계획을 수립, 신차 개발 기간 단축 등으로 수익성을 개선

3차엔고시기(1999∼2000년) : 전사적차원에서 원가절감에 집중(3년간 목표액 1조엔 절감), 매년 1조엔 이상의 원가 절감 목표를 달성

2008년 사상 첫 적자 : 리콜 사태 등의 악재로 첫 적자를 기록하였으나 기업의 크기를 줄이는 원가 절감과 하이브리드 부문의 마케팅으로 2년 만에 1위 탈환



TOYOTA는 왜 강한가

03 TOYOTA의 기업 정신

도요타 강령

一. 상하 일치 업무에 성의를 다하고, 산업보국의 열매를 거두고

二. 연구와 창조에 마음을 바치고, 항상 시류의 선두에 서고

三. 호화로운 미를 경계하고, 실제 강건하게 할 것이며

四. 온정우애의 정신을 발휘하고, 가정의 미풍을 부흥하게하고

五. 신불(神佛)을 존중하고 보은감사의 생활을 보위한다

도요타 사키치(豊田佐吉, 867~1930)

TOYOTA의 경영의 핵, 기업경영이념, 기업윤리의 토대



TOYOTA는 왜 강한가

도요타의 기본 이념

내외의 법과 그 정신을 준수하고, 공정하고 열린 기업 활동을 통하여 국제사회로부터 신뢰 받는 기업시민을 목표로 한다

二. 각 국가, 각 지역의 문화, 관습을 존중하고 지역에 근거한 기업활동을 통하여 경제, 사회의 발전에 기여한다

三. 기업은 투명하고 안전한 상품 제공을 사명으로 각종 기업 활동을 통하여 살기 좋은 지구와 풍요로운 사회를 형성하는데 힘쓴다

四. 각 분야에서 최첨단기술의 연구와 개발에 노력을 경주하고 전 세계고객의 요망에 부응 할 수 있는 매력 넘치는 상품 서비스를 제공한다

五. 노사간 상호신뢰, 책임을 기본으로 개인의 창조력과 팀웍의 강점을 최대한으로 높이는 기업풍토를 조성한다

六. 혁신적인 글로벌 경영을 추구하여 사회와 조화로운 성장을 이룩한다

七. 협력업체와 열린 거래 관계를 기본으로 공동 연구와 창조를 위해 최대한 노력하여 장기적으로 안정적인 성장과 공존 공영을… -지식114자료



..... (중략)






제목 : 도요타TQC사례,도요타TQM사례,품질경영사례,도요타리콜사태,TOYOTA의TQC,TOYOTA의TQM -지식114자료
출처 : 지식114 자료실



[문서정보]

문서분량 : 41 Page
파일종류 : PPTX 파일
자료제목 : 도요타TQC사례,도요타TQM사례,품질경영사례,도요타리콜사태,TOYOTA의TQC,TOYOTA의TQM
파일이름 : 도요타TQC사례,도요타TQM사례,품질경영사례,도요타리콜사태,TOYOTA의TQC,TOYOTA의TQM.pptx
키워드 : 도요타TQC사례,도요타TQM사례,품질경영사례,도요타리콜사태,TOYOTA의TQC,TOYOTA의TQM



문서종류 : PPTX 파일
다운받기 : http://www.jisik114.net/search/detail.asp?pk=11071956&sid=korea072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담당부서 :  
  • 연락처 :
  • 최종수정일 : 2023-04-14
  • 조회수 :1,095,469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