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 이미지
  • 오늘, 완도기온

참여민원

글로벌마케팅전략,스타벅스마케팅사례,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

작성일
2014-03-20
등록자
노영아
조회수
250
첨부파일(0)

글로벌마케팅전략,스타벅스마케팅사례,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보고서

첨부파일 : 글로벌마케팅전략,스타벅스마케팅사례,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pptx
다운경로 : http://www.jisik114.net/search/detail.asp?pk=11071855&sid=korea072




글로벌마케팅전략,스타벅스마케팅사례,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글로벌 마케팅의 전략적기획과 관리

1



2

제4장 전략적 기획 및 관리

CONTENTS

Ⅰ. 전략적 기획과 관리의 중요성

Ⅱ. 글로벌 마케팅의 Examples

Ⅲ. Conclusion





3

Ⅰ. 전략적 기획과 관리의 중요성



부산외국어대학교 국제마케팅4조

4

제4장 전략적 기획 및 관리

Ⅰ. 전략적 기획과 관리의 중요성

전략이란 그리스 군사용어 Strategos에서 유래

전략의 의미

환경변화에 대응하여 목표를 달성하는 방식



부산외국어대학교 국제마케팅4조

5

제4장 전략적 기획 및 관리

Ⅰ. 전략적 기획과 관리의 중요성

전략이 왜 중요 할까. .



부산외국어대학교 국제마케팅4조

6

제4장 전략적 기획 및 관리

폭넓은 정보 수집

대안 탐색

미래지향적

의사결정

조직의 방향 제공, 기대결과와 달성경로를 확인 가능함

초점 : 조직의 바람직한 미래상의 비전 개발

중점 : 행동에 옮길 수 있는 행동단계 수립

1. 전략적 기획의 중요성

Ⅰ. 전략적 기획과 관리의 중요성



부산외국어대학교 국제마케팅4조

7

제4장 전략적 기획 및 관리

Ⅰ. 전략적 기획과 관리의 중요성

목표

전략

계획

목표X

전략X

계획X

A B



부산외국어대학교 국제마케팅4조

8

제4장 전략적 기획 및 관리

폭넓은 정보 수집

대안 탐색

미래지향적

의사결정

조직의 방향 제공, 기대결과와 달성경로를 확인 가능함

초점 : 조직의 바람직한 미래상의 비전 개발

중점 : 행동에 옮길 수 있는 행동단계 수립

1. 전략적 기획의 중요성

Ⅰ. 전략적 기획과 관리의 중요성



부산외국어대학교 국제마케팅4조

9

제4장 전략적 기획 및 관리

폭넓은 정보 수집

대안 탐색

미래지향적

의사결정

조직의 방향 제공, 기대결과와 달성경로를 확인 가능함

초점 : 조직의 바람직한 미래상의 비전 개발

중점 : 행동에 옮길 수 있는 행동단계 수립

1. 전략적 기획의 중요성

Ⅰ. 전략적 기획과 관리의 중요성



10

부산외국어대학교 국제마케팅4조

제4장 전략적 기획 및 관리

S

Segmentation

(시장 세분화)

시장을 서로 다른 욕구 또는 특성을 가진 세부 그룹들로 나누는 과정

T

Targeting

(시장 표적화)

P

Positioning

(시장 위치화)

각 시장의 매력도를 평가하고, 진입할 세분 시장을 선정

표적 소비자의 마음속에 경쟁 상품과 비교하여 상대적으로 분명하고,

독특하며, 바람직한 위치를 차지하는 시장 제공 물을 계획하는 것

2. S.T.P 전략이란

Ⅰ. 전략적 기획과 관리의 중요성



부산외국어대학교 국제마케팅4조

11

제4장 전략적 기획 및 관리

3. 4P 란

Ⅰ. 전략적 기획과 관리의 중요성



부산외국어대학교 국제마케팅4조

12

제4장 전략적 기획 및 관리

상품기획에서부터 소비자의 구매, 사용 및 욕구충족에 이르는 포괄적인 개념

상품 (Product)

Ⅰ. 전략적 기획과 관리의 중요성



부산외국어대학교 국제마케팅4조

13

제4장 전략적 기획 및 관리

기업의 마케팅 노력으로 생산되는 상품과 소비자의 필요와 욕구를 연결하여 교환을 실현시키는 매개체 역할

가격 (Price)

Ⅰ. 전략적 기획과 관리의 중요성



부산외국어대학교 국제마케팅4조

14

제4장 전략적 기획 및 관리

촉진(Promotion)

Ⅰ. 전략적 기획과 관리의 중요성

제품의 이미지를 통합하고 이를 소비자에게 알리는 모든 활동을 말함



부산외국어대학교 국제마케팅4조

15

제4장 전략적 기획 및 관리

상품이 생산되어 소비되는 과정에 관련된 생산자, 도매상, 소매상 및 소비자까지 포함된 조직이나 개인의 활동을

유통(Place)

Ⅰ. 전략적 기획과 관리의 중요성



부산외국어대학교 국제마케팅4조

16

제4장 전략적 기획 및 관리

강점(S)

약점(W)

기회(O)

공격적 전략 : 강점을 가지고 기회를 살리는 전략(SO전략)

방향전환전략 : 약점을 보완하여 기회를 살리는 전략(WO전략)

위협(T)

다양화전략 : 강점을 가지고 위협을 회피하거나 최소화하는 전략(ST전략)

방어적 전략 : 약점을 보완하면서 위협을 회피하거나 최소화하는 전략(WT전략)

① SO전략은 시장의 기회를 활용하기 위해 강점을 적극 활용하는 전략

② ST전략은 시장의 위협을 회피하기 위해 강점을 사용하는 전략

③ WO전략은 약점을 극복하거나 제거함으로써 시장의 기회를 활용하는 전략

④ WT전략은 시장의 위협을 회피하고 약점을 최소화하거나 없애는 전략을 수립하는 것

4. S.W.O.T 란

Ⅰ. 전략적 기획과 관리의 중요성

부산외국어대학교 국제마케팅4조

16





17

Ⅱ. 글… 보고서



..... (중략)






제목 : 글로벌마케팅전략,스타벅스마케팅사례,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보고서
출처 : 지식114 자료실



[문서정보]

문서분량 : 45 Page
파일종류 : PPTX 파일
자료제목 : 글로벌마케팅전략,스타벅스마케팅사례,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파일이름 : 글로벌마케팅전략,스타벅스마케팅사례,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pptx
키워드 : 글로벌마케팅전략,스타벅스마케팅사례,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



문서종류 : PPTX 파일
다운받기 : http://www.jisik114.net/search/detail.asp?pk=11071855&sid=korea072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담당부서 :  
  • 연락처 :
  • 최종수정일 : 2023-04-14
  • 조회수 :1,094,862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