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마케팅전략,스타벅스마케팅사례,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
- 작성일
- 2014-03-20
- 등록자
- 노영아
- 조회수
- 250
첨부파일(0)
글로벌마케팅전략,스타벅스마케팅사례,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보고서
첨부파일 : 글로벌마케팅전략,스타벅스마케팅사례,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pptx
다운경로 : http://www.jisik114.net/search/detail.asp?pk=11071855&sid=korea072
글로벌마케팅전략,스타벅스마케팅사례,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글로벌 마케팅의 전략적기획과 관리
1
2
제4장 전략적 기획 및 관리
CONTENTS
Ⅰ. 전략적 기획과 관리의 중요성
Ⅱ. 글로벌 마케팅의 Examples
Ⅲ. Conclusion
3
Ⅰ. 전략적 기획과 관리의 중요성
부산외국어대학교 국제마케팅4조
4
제4장 전략적 기획 및 관리
Ⅰ. 전략적 기획과 관리의 중요성
전략이란 그리스 군사용어 Strategos에서 유래
전략의 의미
환경변화에 대응하여 목표를 달성하는 방식
부산외국어대학교 국제마케팅4조
5
제4장 전략적 기획 및 관리
Ⅰ. 전략적 기획과 관리의 중요성
전략이 왜 중요 할까. .
부산외국어대학교 국제마케팅4조
6
제4장 전략적 기획 및 관리
폭넓은 정보 수집
대안 탐색
미래지향적
의사결정
조직의 방향 제공, 기대결과와 달성경로를 확인 가능함
초점 : 조직의 바람직한 미래상의 비전 개발
중점 : 행동에 옮길 수 있는 행동단계 수립
1. 전략적 기획의 중요성
Ⅰ. 전략적 기획과 관리의 중요성
부산외국어대학교 국제마케팅4조
7
제4장 전략적 기획 및 관리
Ⅰ. 전략적 기획과 관리의 중요성
목표
전략
계획
목표X
전략X
계획X
A B
부산외국어대학교 국제마케팅4조
8
제4장 전략적 기획 및 관리
폭넓은 정보 수집
대안 탐색
미래지향적
의사결정
조직의 방향 제공, 기대결과와 달성경로를 확인 가능함
초점 : 조직의 바람직한 미래상의 비전 개발
중점 : 행동에 옮길 수 있는 행동단계 수립
1. 전략적 기획의 중요성
Ⅰ. 전략적 기획과 관리의 중요성
부산외국어대학교 국제마케팅4조
9
제4장 전략적 기획 및 관리
폭넓은 정보 수집
대안 탐색
미래지향적
의사결정
조직의 방향 제공, 기대결과와 달성경로를 확인 가능함
초점 : 조직의 바람직한 미래상의 비전 개발
중점 : 행동에 옮길 수 있는 행동단계 수립
1. 전략적 기획의 중요성
Ⅰ. 전략적 기획과 관리의 중요성
10
부산외국어대학교 국제마케팅4조
제4장 전략적 기획 및 관리
S
Segmentation
(시장 세분화)
시장을 서로 다른 욕구 또는 특성을 가진 세부 그룹들로 나누는 과정
T
Targeting
(시장 표적화)
P
Positioning
(시장 위치화)
각 시장의 매력도를 평가하고, 진입할 세분 시장을 선정
표적 소비자의 마음속에 경쟁 상품과 비교하여 상대적으로 분명하고,
독특하며, 바람직한 위치를 차지하는 시장 제공 물을 계획하는 것
2. S.T.P 전략이란
Ⅰ. 전략적 기획과 관리의 중요성
부산외국어대학교 국제마케팅4조
11
제4장 전략적 기획 및 관리
3. 4P 란
Ⅰ. 전략적 기획과 관리의 중요성
부산외국어대학교 국제마케팅4조
12
제4장 전략적 기획 및 관리
상품기획에서부터 소비자의 구매, 사용 및 욕구충족에 이르는 포괄적인 개념
상품 (Product)
Ⅰ. 전략적 기획과 관리의 중요성
부산외국어대학교 국제마케팅4조
13
제4장 전략적 기획 및 관리
기업의 마케팅 노력으로 생산되는 상품과 소비자의 필요와 욕구를 연결하여 교환을 실현시키는 매개체 역할
가격 (Price)
Ⅰ. 전략적 기획과 관리의 중요성
부산외국어대학교 국제마케팅4조
14
제4장 전략적 기획 및 관리
촉진(Promotion)
Ⅰ. 전략적 기획과 관리의 중요성
제품의 이미지를 통합하고 이를 소비자에게 알리는 모든 활동을 말함
부산외국어대학교 국제마케팅4조
15
제4장 전략적 기획 및 관리
상품이 생산되어 소비되는 과정에 관련된 생산자, 도매상, 소매상 및 소비자까지 포함된 조직이나 개인의 활동을
유통(Place)
Ⅰ. 전략적 기획과 관리의 중요성
부산외국어대학교 국제마케팅4조
16
제4장 전략적 기획 및 관리
강점(S)
약점(W)
기회(O)
공격적 전략 : 강점을 가지고 기회를 살리는 전략(SO전략)
방향전환전략 : 약점을 보완하여 기회를 살리는 전략(WO전략)
위협(T)
다양화전략 : 강점을 가지고 위협을 회피하거나 최소화하는 전략(ST전략)
방어적 전략 : 약점을 보완하면서 위협을 회피하거나 최소화하는 전략(WT전략)
① SO전략은 시장의 기회를 활용하기 위해 강점을 적극 활용하는 전략
② ST전략은 시장의 위협을 회피하기 위해 강점을 사용하는 전략
③ WO전략은 약점을 극복하거나 제거함으로써 시장의 기회를 활용하는 전략
④ WT전략은 시장의 위협을 회피하고 약점을 최소화하거나 없애는 전략을 수립하는 것
4. S.W.O.T 란
Ⅰ. 전략적 기획과 관리의 중요성
부산외국어대학교 국제마케팅4조
16
17
Ⅱ. 글… 보고서
..... (중략)
제목 : 글로벌마케팅전략,스타벅스마케팅사례,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보고서
출처 : 지식114 자료실
[문서정보]
문서분량 : 45 Page
파일종류 : PPTX 파일
자료제목 : 글로벌마케팅전략,스타벅스마케팅사례,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파일이름 : 글로벌마케팅전략,스타벅스마케팅사례,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pptx
키워드 : 글로벌마케팅전략,스타벅스마케팅사례,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
문서종류 : PPTX 파일
다운받기 : http://www.jisik114.net/search/detail.asp?pk=11071855&sid=korea07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