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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pt자료] ppt광고홍보[1] Report

작성일
2014-03-20
등록자
채희근
조회수
235
첨부파일(0)

[ppt자료] ppt광고홍보[1] Report

첨부파일 : ppt자료 ppt광고홍보 1 .pp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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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pt자료] ppt광고홍보[1]

로 시작해서 엄청난 성공을 한 광고가 있다.

하 이 마 트

로 가요~♬

광고홍보실습

목 차

02

상황분석

03

광고목표

04

오페라광고 캠페인

05

캠페인 결과

01

하이마트소개

06

분 석

하이마트

본사 주소

서울시 영등포구 여의도동 2
3-2 굿모닝타워 23, 24층

사업분야

대규모 전자제품 전문점 운영, 전자상거래, 물류직배사업

주요사업

TV, VTR, 냉장고, 세탁기, 청소기, 에어컨, 컴퓨터, 프린터, 등 전자제품 5,000여종 취급

점포수

2002년 말 약 250개 점포 직영 운영

물류센타

전국 30개 물류센타 (Hub 4개, Main 10개, Depot 16개)

인원

1,800명

고객수

패밀리 카드 고객 240만명 (2003년 4월말 기준)

시장점유율

국내 가전시장의 약 23%(2002년 기준) 점유

수상경력

2001년 한국 유통대상, 2002년 모범 상공인상,

2001년 한국 유통대상 전문점 부문 대상 수상

2002년 한국 광고대상 수상, 2006 경향광고대상 최우수상 수상

경영 이념

Hi-Future For You

“우리는 고객행복과 인류사회의 큰 미래를 지향한다”

하이마트

상황분석 (시장분석)

국내 가전제품 유통시장의 특징 1)

국내 가전유통 시장의 규모

5조 7천억

7조원

8조원

가전유통 시장의 규모가

1년 사이 1.3조원 증가

2003년 약 8조원으로 추산

2003년

2002년

2001년

(추산)

상황분석 (시장분석)

국내 가전제품 유통시장의 특징 2)

- 할인점 내 가전매장 강화

- 백화점 내 가전매장 및 대리점 등은 비중 감소

- 할인점, TV홈쇼핑 급신장세

( 가전제품 매출 차지 비중 증가 )

- 전자양판점 매장의 대형화 추세

(하이마트와 전자랜드21 등의 전자제품 전문

양판점의 대규모 매장 출점 )

상황분석 (시장분석)

- 전자제품 소비자

전자제품 구매 시 구매 선택의 대안은 다양하며 취향에 따라 선택적으로 매장을 방문 할 가능성이 높음.

국내 가전제품 유통시장의 특징 3)

전자양판점 : 가격(백화점에 비해), 제품 다양성(할인점,가전사 대리점에 비해), 측면에서 차별적 경쟁 우위를 확보하고 있음.

업체

하이마트

전자랜드21

설립

1987. 한국신용유통(주)

1985. 서울전자유통(주)

사업시작

1989. 용산 1호점

1988. 용산 1호점

사업영역

전자전문점이라는 기존이미지 확고, 품목 다양화에 집중

엔터테인먼트가 가미된 고대형 복합전자쇼핑몰로 탈바꿈

협력사

600여개

500여개

매출규모

(2003상반기)

8400억원

3300억원

연간매출목표

2조원

1조원

직영매장

250개

60개

상황분석 (경쟁사분석)

하이마트 VS 전자랜드21

전자랜드21 광고 전략

TV-CF (2002.02.~) 혼수 TV 광고

2002년 3편의 TV광고를 통해 저렴한 가격에

가전 제품을 구매할 수 있다는 메시지를

단품 위주 광고로 집행(모델 : 채림)

<가전혼수는 내 힘으로>

200만원대 혼수페스티벌

(02.03.01~03.31)

<전자랜드21 덤덤 축제>

에어컨, 김치냉장고 등의 가전제품 구입 시

덤으로 다른 제품까지도 함께 얻을 수 있다는 것을

소구함 (02.06.20~07.13)

상황분석 (경쟁사분석)

상황분석 (SWOT분석)

S

W

O

T

높은 인지도

특화된 패키지 상품

넓은 유통망

전자제품 시장의 확대

대리점들의 축소

소비자들의 구매스타일의 변화

판매사원들의 전문성 부족

개별상품의 가격 경쟁력 부족

소비자들에게 낮은 신뢰도

전자양판점들의 확대

인터넷쇼핑몰의 증가

광고목표 (문제점도출 및 목표)

소비자들의 구매스타일 변화

낮은 신뢰도 보완

광고를 통한 ‘전자양판점’친숙도 상승

광고컨셉

노랫가락을 이용하여

소비자들의 마음속에 친숙히 자리잡기

오페라 광고 켐페인

광고컨셉

- 차별화된 광고

- 뇌리에 강하게 남을 수 있는 CM송의 효과

- 지금까지 전혀 시도를 해보지 않은 새로운 기법

오페라 광고캠페인 특징

익숙한 멜로디와 재미있는 가사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친근하게 다가감

목표타깃

MAIN Target

SUB Target

신혼부부

이사가정, 학 생

Concept : 하이마트에서 혼수품 준비

Target : 결혼을 준비하는 예비 부부

Strategy : 젊고 행복한 예비부부의 모습을

내세워 오페라 형식의 대화를

통해 소비자에게 친숙히 다가감.

“혼수품 준비=하이마트”란 공식을 성립시킴

오페라 광고 캠페인 전개

1차 TV-CF ‘학교’ 편 (2002. 02. ~)

베르디 오페라「리골레토」의

아리아“여자의 마음”

Concept : 하이마트에서 여름철 준비

Target : 여름철을 맞아 … Report



..... (중략)






제목 : [ppt자료] ppt광고홍보[1] Report
출처 : 지식114 자료실



[문서정보]

문서분량 : 23 Page
파일종류 : PPT 파일
자료제목 : [ppt자료] ppt광고홍보[1]
파일이름 : ppt자료 ppt광고홍보 1 .ppt
키워드 : ppt자료,ppt광고홍보



문서종류 : PPT 파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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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최종수정일 : 2023-04-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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