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 이미지
  • 오늘, 완도기온

참여민원

혁신의 특성과 채택률,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

작성일
2014-03-19
등록자
조영준
조회수
111
첨부파일(0)

혁신의 특성과 채택률,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Report

첨부파일 : 혁신의 특성과 채택률,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ppt
다운경로 : http://www.jisik114.net/search/detail.asp?pk=11058727&sid=korea072




혁신의 특성과 채택률,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혁신의 특성과 채택률

Contents

1. 혁신 채택속도를 결정하는 변수

2. 상대적 이점

3. 적합성

4. 복잡성

5. 시험가능성

6. 관찰가능성

7. 휴대전화의 인지된 속성들(총정리)

*

Early Adopter

Lifestyle을 통해 본 당신의 얼리어답터 지수는

*

인터넷 & 흑인 음악

*

혁신 채택속도를 결정하는 변인들

*

혁신주도자의 추진 노력의 정도

사회체계 성격

(예 : 규범, 네트워크 상호연결성의 정도 등)

혁신 결정의 유형

선택적

집합적

권위

커뮤니케이션 채널

(예:대중매체 혹은 대인채널)

혁신의 인지된 특성

상대적 이점

적합성

복잡성

시험가능성

관찰가능성

혁신의 채택율

혁신의 특성

혁신의 인지된 특성은 혁신의 채택률을 설명하는데 중요한 속성.

채택률(채택속도)은 혁신이 사회체계의 구성원들에 의해 채택되는 상대적 속도.

관찰

가능성

상대적

이점

적합성

복잡성

혁신의 특성

시험

가능성

*

상대적 이점

혁신이 이전의 아이디어(혁신)보다 더 낫다고 인식하는 것을 의미

혁신을 채택함으로 인해 얻게 되는 이익과 채택에 지불하는 비용 사이의 비율.

경제적 이익성, 불안감 감소, 사회적 지위, 시간과 노력의 절약, 즉각적인 보상 등을 포함.



※ 예방혁신 : 사람들이 원하지 않는 미래의 어떤 사건의 가능성을 낮출 목적으로 채택하는 새로운 아이디어.

그림<혁신 채택속도를 결정하는 변인>

이익 혁신단기간

혁신 채택(t1) 단기간 이로운 결과들(t2)

*

2. 예방혁신장기간

장기간

이로운 결과들(t2)

혁신 채택(1)

상대적 이점과 채택률

상대적 이점은 채택률과 정적인 상관관계

경제적 요인, 사회적 지위



※ 과도채택 : 전문가들의 저평가에도 불구하고 혁신이 가져다주는 신분이나 지위의 특혜로 인해 채택이 확산되는 경우.

*

상대적 이점과 채택률

인센티브

행동 변화를 장려하기 위해서 개인이나 체계에

직·간접적으로 현금이나 선물 등을 지급하는 것.

긍정적 대 부정적

화폐 대 비화폐

즉각적 대 지체된

개인 대 체계

채택자 대 확산자

*

상대적 이점과 채택률

1

인센티브는 혁신 채택률을 빠르게 한다.
즉 혁신을 선호하는 태도를 밖으로 드러나는 행위 차원에서 구체화된 행동을 촉발시키는데 긍정적 영향을 갖는다.

2

채택자 인센티브는 혁신을 채택하지 않는 사람들의 채택을 유도한다.

3

인센티브가 혁신채택자의 수를 증가시킨다 하더라도 이러한 채택 결정의 질적인 면은 높지 않으며, 결과적으로 혁신의 주체가 의도한 채택의 결과를 제한할 수 있다.

◈ 인센티브의 효과

*

적합성

이전 아이디어와 얼마나 적합성이 있느냐에 따라 새로운 혁신의 채택 속도가 증가되거나 감소될 수 있다.

혁신이 문화적 가치와의 적합성이 낮다면 그 혁신은 사회체계속에서 확산되기 힘들다.

혁신주도체는 잠재적 혁신채택자의 요구를 파악하고 이를 만족시키는 혁신을 도입해 추진해야한다.

사회문화적

가치와 신념

이전에 소개된

아이디어

혁신에 대한

혁신대상자의

요구

새로운 아이디어가 기존의 가치, 과거 경험, 잠재적 채택자의 필요에

부합한다고 생각되는 정도를 말한다.

*

적합성과 채택률

적합성은 채택률과 정적인 상관관계.

*

적합성 채택률

※기술 클러스터

- 하나의 아이디어를 채택함에 따라 다른 혁신도 채택하도록 유도되는 경우

※.. Report



..... (중략)






제목 : 혁신의 특성과 채택률,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Report
출처 : 지식114 자료실



[문서정보]

문서분량 : 18 Page
파일종류 : PPT 파일
자료제목 : 혁신의 특성과 채택률,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파일이름 : 혁신의 특성과 채택률,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ppt
키워드 : 혁신,특성,채택률,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



문서종류 : PPT 파일
다운받기 : http://www.jisik114.net/search/detail.asp?pk=11058727&sid=korea072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담당부서 :  
  • 연락처 :
  • 최종수정일 : 2023-04-14
  • 조회수 :1,095,002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