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투썸플레이스,카페베네마케팅전략,투썸플레이스마케팅전략,커피시장,커피마케팅전략 다운

작성일
2014-03-19
등록자
최홍준
조회수
818
첨부파일(0)

투썸플레이스,카페베네마케팅전략,투썸플레이스마케팅전략,커피시장,커피마케팅전략 다운

첨부파일 : 투썸플레이스,카페베네마케팅전략,투썸플레이스마케팅전략,커피시장,커피마케팅전략.ppt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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투썸플레이스,카페베네마케팅전략,투썸플레이스마케팅전략,커피시장,커피마케팅전략



커피시장



목차

주제 선정이유

투썸플레이스 & 카페베네 소개

SWOT분석

STP분석

Interview

4P

전략 concept

예상되는 파급효과



카페 시장 포화상태



소비자들의 커피 인식 전문화, 고급화

카페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커피시장 발전

가능성 충분 그렇기 때문에 카페시장에서도

차별화를 두면 충분히 성공가능성이 있다고

판단되어짐

주제 선정 이유

작년 하루 3700만잔 대한민국 커피홀릭

최근 미시들 모임,

커피전문점에서 즐겨



A Twosome Place

슬로건: 유럽스타일의 나만의 작은 즐거움을 만날 수 있는 프리미엄 디저트 카페

-도시적이고 현대적인 인테리어,

고급스러운 이미지

-케이크,디저트,음료 등의 맛과 품질이

우수한 편

But, 낮은 인지도로 자사에 대한 고객들의 태도형성이 되어 있지 않음.



Caffe bene

슬로건:삭막한 도시 속 휴식의 여유

2009년 연예기획사와 제휴를 맺어

한예슬, 최 다니엘과 같은 연예인과

드라마를 통한 홍보로 높은 인지도 보유

2010년 백 여 개에 불과하던 매장이 이듬해 1월에는 450개로 확산

1.유럽풍의 고급스러운 이미지

2.비슷한 가격대

3.두 카페 모두 음료이외에 집중적으로 주력하는 상품이 존재

( 투썸 - 케이크, 아포카토 VS 카페베네 - 와플 빙수)

유사한 이미지와 가격을 가지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카페베네와 투썸플레이스의 엄청난

인지도 차이



광화문점, 숙대점, 천안신세계점

남자그룹

-말이 많고 사람들이 많지 않은 문 쪽 자리 선호

-치우고 가지 않음 (직원들의 교육이 필요시 됨)

인테리어

-테이블의 배치가 불규칙적 집약적임

-소파는 거의 없고 불편한 나무 의자, 벽 쪽도 테이블

-외부 음식물을 가져와서 먹고 커피`음료

-대부분 나무 의자에 앉음



숙대점, 남영점, 온양점

남자그룹

-드물긴 하지만 가끔 옴

-대부분 치우지 않고 그냥 감

-얘기만 하고 커피는 버리고 가는 경우도 있음

인테리어

-조금은 편한 의자와 테이블 소파 많음

기타

-청결하고 직원의 교육이 잘 되어진 것 같음

-빙수판매율 높음



SWOT분석



STP 분석

Segmentation & Targeting

쾌락적 소비

실용적 소비









Positioning

STP 분석



Marketing point
1. 차도남

쾌락적이고 남성적으로 타게팅

조사결과 쾌락적 욕구가 중시됨

비교적 자사가 남자손님 비율이 높음

남자들이 인식 때문에 커피를 마시고 싶거나 카페에 오고 싶어도 못 오는 경향이 있고 소비자 행동에서 볼 수 있듯이 오게 된다면 여자보다 오히려 더 카페에 오래 머물며 말도 많이 하고 커피도 즐겨 마심

남자를 타게팅한 카페가 소비자 인식이나 대중적인 시각으로 볼 때 시장에 없음



Marketing point
2. 메뉴 차별화 & 매니아층 구축

디저트 메뉴가 맛있음 때문에 이미 많은 매니아층이 구축돼있음

또한 카페는 충성도 보다는 보이는 곳에 많이 들어감으로 점포의 수가 적은 자사가 대중적 소비자를 늘리기에는 문제가 있음 때문에 매니아 층을 늘리는 방향으로 전략

매니아 층을 늘리기 위해선 꼭 찾아와서 먹게 할 차별화 된 메뉴 필요

하지만 자사에는 이미 디저트라는 차별화되고 품질도 우수한 메뉴가 있으므로 이것에 대한 인지도를 늘리는 방향과 세트메뉴 등의 개발로 전략



Interview

한모씨(안산)

여 21세 바리스타과 재학중

투썸플레이스는 디저트가 중점이라는 것을 저 같은

전문가들은 알고 있지만 일반소비자들은 많이들

모르더라구요. 투썸플레이스의 가격은 분위기나 맛에

비하면 적절한 편이라고 생각하고 있어요.

카페베네가 상대적으로 투썸플레이스보다 비싸지만

소비자들은 잘 모르는 것도 너무 아쉬운 점이에요.

카페베네는 음료의 값보다는 카페의 인테리어나

공간에 대한 값을 지불하는 것 같은 느낌이에요



Interview

신모씨 (서울)

여 21세 식품영양학과

카페를 자주 가기는 하지만 보통 커피맛이나 메뉴는

비슷한것같아서 카페분위기나 인테리어를 보고 카페를

선택하는 편이에요 커피맛은 그냥 쓰다 덜.. 다운



..... (중략)






제목 : 투썸플레이스,카페베네마케팅전략,투썸플레이스마케팅전략,커피시장,커피마케팅전략 다운
출처 : 지식114 자료실



[문서정보]

문서분량 : 21 Page
파일종류 : PPTX 파일
자료제목 : 투썸플레이스,카페베네마케팅전략,투썸플레이스마케팅전략,커피시장,커피마케팅전략
파일이름 : 투썸플레이스,카페베네마케팅전략,투썸플레이스마케팅전략,커피시장,커피마케팅전략.pptx
키워드 : 투썸플레이스,카페베네마케팅전략,투썸플레이스마케팅전략,커피시장,커피마케팅전략


[관련자료]

- 프랜차이즈 창업
- 소자본 창업 계획선 - 더 카페
- [경영학과] 까페창업계획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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