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 이미지
  • 오늘, 완도기온

참여민원

국내최고현대와세계최고마이바흐,현대차,마이바흐,MAYBACH,현대자동차분석 업로드

작성일
2014-03-18
등록자
노영아
조회수
114
첨부파일(0)

국내최고현대와세계최고마이바흐,현대차,마이바흐,MAYBACH,현대자동차분석 업로드

첨부파일 : 국내최고현대와세계최고마이바흐,현대차,마이바흐,MAYBACH,현대자동차분석.pptx
다운경로 : http://www.reportsearch.co.kr/search/detail.asp?pk=11072854&sid=korea072




국내최고현대와세계최고마이바흐,현대차,마이바흐,MAYBACH,현대자동차분석



국내 최고 HYUNDAI 와 세계 최고 MAYBACH



- 발표 방향





기업소개

기업소개_ 현대자동차

1967

1976

현대자동차 설립

최초의 한국형 승용차 ‘포니’시판



현대 자동차 제품군에 따른 SEGMENTATION & TARGETING

전통형

호화형

실용형

스포츠형



나이↑

소득↑

소득↓

나이↓

나이와 소득에 따른 SEGMENTATION & TARGETING



프리미엄

현대차 7P_Positioning

현대차 정몽구 회장

“고객이 만족하는 품질 수준을 넘어서 고객에게

감동을 주고 감성을 만족시키는 품질 수준에 도달해야 한다.”

고품질저가



현대차 7P_Product



단위: 만원

현대차 7P_Price



독일 프랑크푸르트 국제공항의 초대형 옥외광고

i10, i20, i30, i30cw, 쏘나타, 투싼, 싼타페 7개 차종

제품 성격에 따라 도시와 일상생활 이미지에 맞게 등장

세계 8대 공항인 프랑크푸르트 국제공항에 광고함으로써 큰 홍보효과를 노림

현대차 7P_Promotion



현대차 7P_Place

본사

3

생산 공장

3

연구소

3

출고 센터

13

연수원

4

국내 사업망



현대차 7P_Place

연구소

5

생산법인

7

판매법인

17

지역본부

7

해외 사업망



시승 서비스

매장 시승서비스

찾아가는 시승서비스

현대차 7P_Process

서비스 프로세스:

서비스가 전달되는 경로의 총칭



현대차 7P_Physical Evidence

서비스 피지컬 에비던스:

서비스가 전달되고 기업과 고객이 접촉하는 환경



현대차 7P_People

직원선발과 교육에 있어서 최대한의 현지화

체코 생산공장 전체직원 2200명 중, 한국 파견한 직원 61명뿐

동호회 활성화를 통한 현대자동차에 대한 충성도 상승

서비스 피플:

구매자의 지각에 영향을 주는 모든 행위자





“Maybach는 모두의 연인이 될 수 없다.”

마이바흐 기업소개

1919년 카를 마이바흐가 메르세데스 섀시로 시험용 자동차를 제작

세계 3대 명차 중 하나 (벤틀리, 롤스로이스, 마이바흐)



마이바흐 실제 차량 사진



전통형

호화형

실용형

스포츠형

마이바흐 제품군에 따른

Segmentation & Targeting



전통형

호화형

실용형

나이↑

소득↑

소득↓

나이↓

소득과 나이에 따른

Segmentation & Targeting



선택의 폭 2백만 가지 -` 같은 차량 존재 불가능

차량 전시하지 않음 -` 예약 없이 마이바흐 센터 입장 불가능

마이바흐 7P_Positioning

프리미엄 甲



마이바흐 7P_Product

57 시리즈

62 시리즈



단위: 만원

마이바흐 7P_Price



마이바흐 7P_Promotion

최고의 완벽함을 위해, 가장 오래된 도구를 선택했습니다 - 마이바흐



마이바흐 7P_Promotion

보통 신차 출시에는 4년이 소요되지만…우리에겐 60년 걸렸다는 표현이 더 어울립니다.
- 마이바흐



마이바흐 7P_Place



마이바흐 7P_Process

서비스 프로세스:

서비스가 전달되는 경로의 총칭

컨설턴트

직접방문을 통한 편의 장치

화상회의를 통한 디자인 결정

시뮬레이션을 통한 디자인

원하는 장소까지의 배달

→구매 전, 후에 모두 영향



마이바흐 7P_Physical Evidence

서비스 피지컬 에비던스:

서비스가 전달되고 기업과 고객이 접촉하는 환경

`마이바흐 센터`



마이바흐 7P_Physical Evidence

서비스 피지컬 에비던스:

서비스가 전달되고 기업과 고객이 접촉하는 환경

`Center of

Excellence`



마이바흐 서비스 엑스퍼트(Maybach Service Expert)

마이바흐 7P_People

서비스 피플:

구매자의 지각에 영향을 주는 모든 행위자



시사점_ 어떤 기업이 살아 남았는가

마이바흐 2013년 생산 중단

역사의 뒤안길로

판매 부진

현대 자동차는 승승장구

I40 유로카바디 수상 - 2012

지속가능보고서 대상 수상 2011

체코 국가 품질상 수상 2011

러시아 신규진입상 수상 2012

베르나 미국서 품질 최우수상 - 2010



나이↑

소득↑

소득↓

나이↓

전통형

호화형

실용형

스포츠형

시사점_1. 시장 다각화 노력 부족

프리미엄 브랜드 이미지 구축에… 업로드



..... (중략)






제목 : 국내최고현대와세계최고마이바흐,현대차,마이바흐,MAYBACH,현대자동차분석 업로드
출처 : 레포트서치 자료실



[문서정보]

문서분량 : 35 Page
파일종류 : PPTX 파일
자료제목 : 국내최고현대와세계최고마이바흐,현대차,마이바흐,MAYBACH,현대자동차분석
파일이름 : 국내최고현대와세계최고마이바흐,현대차,마이바흐,MAYBACH,현대자동차분석.pptx
키워드 : 국내최고현대와세계최고마이바흐,현대차,마이바흐,MAYBACH,현대자동차,현대자동차분석



문서종류 : PPTX 파일
다운받기 : http://www.reportsearch.co.kr/search/detail.asp?pk=11072854&sid=korea072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담당부서 :  
  • 연락처 :
  • 최종수정일 : 2023-04-14
  • 조회수 :1,094,468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