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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심의 중국 시장 진출,농심마케팅,농심해외진출,농심중국진출,농심마케팅전략,농심분석,중국시장

작성일
2014-03-17
등록자
곽승호
조회수
485
첨부파일(0)

농심의 중국 시장 진출,농심마케팅,농심해외진출,농심중국진출,농심마케팅전략,농심분석,중국시장진출 (첨부#1)

첨부파일 : 농심의 중국 시장 진출,농심마케팅,농심해외진출,농심중국진출,농심마케팅전략,농심분석,중국시장진출.ppt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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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심의 중국 시장 진출,농심마케팅,농심해외진출,농심중국진출,농심마케팅전략,농심분석,중국시장진출



중국의 라면시장 중심에서 ‘농심’을 외치다

농심의 중국 시장 진출



농 심

question

농심소개

해외진출배경

중국진출

배경

진출방법

마케팅

현재의 농심

2. 농심은 자사가 갖는 중국에서의 threat

(위협)을 어떠한 마케팅을 통해 극복했는가

농심이 합작투자에서 단독투자로 진출

방식을 변경한 이유

question

answer



농심소개

해외진출배경

중국진출

배경

진출방법

마케팅

현재의 농심

company

농심소개

사업종류

면류, 마카로니 및 유사식품 제조업

소재지

한국

설립자

신춘호

설립시기

1965년 9월 18일

기업대표

신동원, 이상윤

사원수

4,556명

매출액

1조 9,706억 8,600만 원

진출 국가 수

80여개 국

question

answer



농심소개

중국진출

배경

진출방법

마케팅

현재의 농심

해외진출

global

성장 둔화

연구개발비 감당

환 위험 회피

새로운 시도

국내 라면 시장

1. 목표 타켓층인

청소년 인구 감소

2. 입맛의 고급화

거액의

연구개발비를

충당할 새로운

시장 필요

주원료 수입 의존

해외에서 원재료

직접 공급 받아

원가 절감

국내시장 부동의 1위

새로운 도전 필요

question

answer

해외진출배경



농심소개

해외진출배경

중국진출

배경

진출방법

마케팅

현재의 농심

중국진출

china

1

중국의 거대한 잠재 수요

- 경제가 빠르게 성장하면서 경제대국으로 급부상

- 소비의 고급화 현상, 시장 규모 확대

2

문화적 유사성

한국인이 선호하는 맛이 중국인의 입맛에 맞을 확률 높음

question

answer



농심소개

해외진출배경

중국진출

배경

진출방법

마케팅

현재의 농심

중국진출

china

3

한류열풍

한류 문화에 심취해 있는 신세대는 큰 소비자층

4

관세 정책 및 외국기업 투자 장려 정책

중국은 외국기업 투자 장려 정책이 잘 정비

완제품과 소비제품에 대한 중국의 높은 관세율

question

answer



농심소개

해외진출배경

중국진출

배경

진출방법

마케팅

현재의 농심

중국진출

china

합작 투자 ▶ 단독 투자



※ 단독투자로 변경한 이유

question

answer

-중국 시장에 대한 시장 지식을 쌓아 자신감 생김

-기술의 유출 방지 위해서

-한국 본사와 유기적으로 연결되어 신속한

의사결정을 위해서

-경영권확보를 통한 경영 정책의 일관성 필요



중국진출

china

한국시장에서 검증된 맛과 품질

제품 생산에 관해 축적된 생산노하우

장기간 주변국가들의 식문화 연구

식품제조에 대한 지적재산권 확보

고가 정책으로 인해

한정된 소비자

세계 최대 라면 소비국인 중국

중국시장의 성장과 거대한 잠재 수요

한류열풍

Opportunity

Threat

Weakness

Strength

약 2,000여개의 라면업체들과의 치열한 경쟁

대만 업체들의 시장 선점 (저가 시장 선점)

다양한 먹거리 발달로 새로운 라면이 침투할

여지가 적음

매운맛과 봉지면에 익숙하지 않은 중국문화

농심소개

해외진출배경

중국진출

배경

진출방법

마케팅

현재의 농심

question

answer



농심소개

해외진출배경

중국진출

배경

진출방법

마케팅 4P

현재의 농심

중국진출

china

Product

차별화 전략

price

고가격전략

Promotion

매운맛과 봉지 면에 익숙하지 않은 중국인들에게 이것을 차별화 포인트로 삼는 마케팅이 필요했다.

1 TV, 대중교통을 활용한 광고

2 한류 마케팅

3 시식행사

4 바둑마케팅

Place

대도시:

유통업체와 할인매장 위주 적극적인 공략.

현대적 유통시스템

대도시 외의 지역:

1 대리점을 중심

2 소매위탁판매 일부 허용

3 그레이 마케팅(gray marketing)

question

answer



농심소개<… (첨부#1)



..... (중략)






제목 : 농심의 중국 시장 진출,농심마케팅,농심해외진출,농심중국진출,농심마케팅전략,농심분석,중국시장진출 (첨부#1)
출처 : 레포트사이트 자료실



[문서정보]

문서분량 : 13 Page
파일종류 : PPTX 파일
자료제목 : 농심의 중국 시장 진출,농심마케팅,농심해외진출,농심중국진출,농심마케팅전략,농심분석,중국시장진출
파일이름 : 농심의 중국 시장 진출,농심마케팅,농심해외진출,농심중국진출,농심마케팅전략,농심분석,중국시장진출.pptx
키워드 : 농심,중국,시장,진출,농심마케팅,농심해외진출,농심중국진출,농심마케팅전략,중국시장진출,농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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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최종수정일 : 2023-04-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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